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행사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안교육정책 포럼 개최
작성자 강한 등록일 24.10.23 조회수 166
첨부파일

 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용, 이하 진안교육지원청)1023일에 진안교육지원청에서 진안교육가족, 상생의 길을 묻다주제로 진안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진안교육지원청이 진안 관내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민, 진안군청, 진안 관내 유관기관, 마을협의체, 마을활동가 등 관계자들과 주체로서 진안지역 학교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논의 및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발제자로 나선 전북연구회 황영모 이사장은 지방 소멸의 위기, 농촌학교의 의미와 대응과제를 주제로 농촌학교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과 함께 학교를 살리기 위한 제언을 하였다. 이어 지역과 함께 특별 자문위원회 이미영 위원장을 좌장으로 토론자 6명이 주제토론을 활발하게 진행하였으며, 청중과도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안교육지원청 송승용 교육장은 학교와 마을은 진안교육의 주체로서 아이들을 함께 성장시키고, 마을의 배움터를 확장해 나가며, 상생의 길을 열어가야 한다.”, 진안에서 학교와 지역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지 벌써 여덟 번째를 맞이하였다. 앞으로도 상생·협력·배움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진안교육 현안문제 의제를 발굴하고 공론화하여 현장 중심 교육정책 방향을 제시해 나가겠다.” 말하였다.

 

포럼에 참가한 마을활동가는 ··학이 함께 모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활성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포럼에서 학교, 마을, 교육청, 지자체 등의 다양한 관점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하여 진안교육의 미래를 함께 연대하고 협력하여 성장시키는 정책을 수립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진안교육정책포럼 (3)

진안교육정책포럼 (4)

진안교육정책포럼 (2)

진안교육정책포럼 (5)

진안교육정책포럼 (6)

진안교육정책포럼 (1)

 

이전글 2024 진안교육 수업한마당 개최
다음글 농촌유학 맛보기캠프(2차)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