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행사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 진안교육 수업한마당 개최
작성자 이은정 등록일 23.11.02 조회수 958
첨부파일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경)에서는 학생중심 수업방향을 설정하고 수업나눔 교직문화를 파급하기 위한 진안교육 수업한마당을 진안제일고등학교, 송풍초등학교·용담중학교, 장승초등학교 일원에서 1031()부터 112()까지 3일간 개최하였다.

 

교육청에서 사례 나눔을 위주로 진행하던 기존 방식에서 더 나아가 올해부터는 학교현장에서 교육과정을 함께 나누고 수업을 직접 참관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다. 교권회복을 위한 감정코칭 강연 수업 공개 및 나눔 학교탐방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현장중심 수업중심 나눔중심 수업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첫째 날인 31일에는 진안제일고 강당에서 HD행복연구소 소장 최성애 박사님을 모시고 교권회복을 위한 감정코칭 강연을당신 덕분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진안 관내 교원은 물론 장수·무주지역 교직원들 100여 명이 참가하여 교권 회복과 마음치유의 기회를 가졌다.

 

둘째 날인 1일에는 관내 20여 명의 희망교사와 교직원이 초·중 통합학교인 송풍초등학교·용담중학교를 방문하여 수업을 참관하고 송풍초등학교·용담중학교 교육과정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용담중학교(교사 강수연)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업공개는 3D모델링 프로그램을 통한 우리 학교 홍보 랜드마크를 건설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전북교육 10대 핵심과제인 에듀테크 수업 확산에 기여하였다.

 

셋째 날인 2일에는 관내 40여 명의 희망교사와 교직원이 전북미래학교인 장승초등학교에 방문하여 장승초등학교의 교육이야기를 듣고 새로 신축한 학교 교사를 둘러보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장승초는 그동안 내실있게 진행해 온 학교자치 교육사례(교장 이영상) 글쓰기 교육 지도사례(교사 윤일호) 그림책으로 만나는 기초학력 수업 사례(교사 정지혜)를 공유해 주었다. 이날 학교탐방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활발한 질의응답으로 장승초와 같은 전북미래학교의 교육과정이 각자의 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전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연수 운영
다음글 농촌유학 페스티벌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