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행사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Wee센터 개소식 진행
작성자 김지은 등록일 20.11.24 조회수 3251
첨부파일
null
null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인숙)은 2020.11.24.(화) 15:00에 특수교육지원센터와 Wee센터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개소식은 전라북도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자체 행사로 진행되었다.

진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Wee센터는 총 사업비 1,956,473천원 예산을 들여 지상 3층 연면적 998.45m2 규모로 2019년 7월 착공하여 올 4월 말에 완공되었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꿈나래실, 일상생활 교육을 위한 자람방, 관련서비스 지원을 위한 배움방과 사무실로 이루어져 있고 Wee센터는 개인상담실 3실과 집단상담실, 대기실, 비품실 및 사무실 등 총13실과 각종 연수와 학생들의 신체 활동에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방이 3층에 정비되었다.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의해 신⋅증축 된 진안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학생 조기 발견 및 상담⋅진단평가, 통합교육 및 순회교육 지원, 진로직업 및 전환교육, 보조공학기기⋅치료지원 등 관련서비스, 장애학생 인권보호, 교수⋅학습지원, 교사 및 학부모 연수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진안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진안 교육가족과 군민을 대상으로 센터 신축을 기념하는 슬로건을 공개 모집하였고 그 결과 ‘사랑으로 싹 틔우고, 희망으로 꽃피우는 진안특수교육’ 이라는 슬로건을 채택하고 시상을 진행하였다.

이인숙 교육장은 ‘학생, 교사, 학부모의 정성이 모여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오랜 염원이 이뤄진 것이 참 기쁘다고 전하면서 장애학생 자립과 사회 통합 역량 강화를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가 배우고, 꿈꾸고, 편안한 보금자리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더디지만 함께하는 특수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Wee센터 자살자해 예방을 위한 연수
다음글 2020년 초등돌봄전담사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