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행사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년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작성자 김지은 등록일 20.07.23 조회수 586
첨부파일
null

진안교육교육지원청은 2020년 7월21일 오후 관내 초·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따뜻한 학교 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부모 연수는 성장기 자녀의 심리⋅행동적 특성을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한 가정 내 원만한 소통과 이해해줌으로 자녀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며, 그러한 심리적 안정감의 확장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따뜻한 학교 문화가 조성됨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맘껏 담기는 아이, 한껏 담아주는 부모’ 라는 주제로 예수대학교 교직과 교수이며, 학생상담센터장인 임신일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에게 엄마, 아빠가 가장 만만한 존재가 되어야 한다, 가정은 자녀의 퇴행을 보장해 줄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 라는 내용이 가슴에 와 닿았다고 이야기 하면서 자녀로 하여금 ‘부모가 항상 뒤에 있다.’ 라는 것을 이야기 해 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진안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민주시민교육과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2020년 8월 말 관내 초·중학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자치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전글 2020 진안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다음글 2020년도 초등교사(샛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제1강, 2강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