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행사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진안 마이골 교육한마당-학교와 마을에서 만나는 특별한 배움터
작성자 박유림 등록일 19.10.18 조회수 685
첨부파일
바람에 실린 햇살은 부드럽고 황금 들판이 열리는 풍요로운 10월.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인숙)은 10월 17일 목요일에 자연이 빚은 명산, 마이산이 바로 보이는 앞마당 마이돈농촌테마공원 광장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생 및 교직원, 지역민, 지자체 인사 등 1,200여 명이 함께하는 특별함 배움과 나눔의 장을 열었다.
아이든 어른이든 누구나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풍요로운 교육과 삶의 현장인 이 곳 진안에는 꿈꾸는 아이들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행복한 삶의 이야기를 매년 만들어 간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진안 마이골 교육한마당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표현하는 다채로운 소리와 움직임의 예술공연마당과 교사들이 한 해 동안 삶의 현장에서 생생한 교육의 모습을 담은 마을교육마당, 마을들이 교육과 삶을 이어 배움을 실천하는 방과후학교마당, 그리고 마을공동체와 교육공동체가 진안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해 준비한 맞춤형 진로체험마당 등 4가지의 주제로 총 6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진안의 공공기관, 유관기관, 마을 그리고 학교가 부스 운영의 주체자로 참여하여 역사, 문화, 지리, 사람과 삶을 나누며 서로가 다양한 상상력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진안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가고자 하였다. 농업, 공예, 예술 등 지역의 지리, 문화, 산업, 역사 등에 기반 한 다양한 삶이 체험의 형태로 소개되었고 체험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연결 지어 가까이에서 지역민과 장인의 삶과 철학을 엿볼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이인숙 교육장은 한 해 동안 학교와 마을이 끊임없이 함께 모이고 흩어지는 과정에서 새롭게 펼쳐질 다양한 이야기가 이어지는 이 한마당 자리에서 서로의 고리가 더 긴밀하게 연결되고 확장되길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null null null
이전글 2019 다문화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다음글 2019 진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 교원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