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교육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총무담당) ☎620-7857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높이뛰기 금메달 2관왕 쾌거
작성자 *** 등록일 25.05.18 조회수 64
첨부파일

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높이뛰기 금메달 2관왕 쾌거

여초부·여중부 높이뛰기 1, 남원 체육의 잠재력 입증

 

남원의 체육 꿈나무들이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사전경기로 진행된 육상대회(5.17~5.18)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대회에서 운봉초등학교 6학년 문예원 학생은 여자 초등부 높이뛰기 부문에서 금메달을 차지했고, 운봉중학교 2학년 유윤아 학생은 여자 중등부 높이뛰기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남원 체육의 미래를 밝히는 쾌거를 이뤘다.

두 학생은 평소 꾸준한 훈련과 강한 정신력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였으며, 각 부문에서 전국 최정상의 자리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박영수 교육장은 문예원 학생과 유윤아 학생의 금메달 소식은 남원 교육 가족 모두에게 큰 기쁨이자 자랑입니다. 두 학생은 남원 체육교육의 가능성을 보여준 소중한 인재들로, 열정과 끈기로 거둔 값진 결과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번 수상은 남원 지역 체육교육의 체계적인 훈련 환경과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 속에 이뤄낸 성과로 평가되며, 524일부터 열리는 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본대회에서도 학생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남원교육지원청은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더 많은 학생들이 체육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1

2

3

4

 

다음글 2025. 지역수학체험한마당 운영(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