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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3 조회:417
    제주도로 다녀온 1학년 현장체험학습
    10월 25일, 본교 1학년 학생들은 체험학습을 위해 제주도로 떠났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10월 25일부터 10월 28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9시 30분 출항 예정인 목포선까지 이동하기 위해 우리들은 학교 운동장에 5시 40분까지 집합했다.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은 피곤한 기색 없이 밝은 표정과 기대에 들뜬 모습이었다. 버스를 타고 3시간 정도 이동해 도착한 목포항에서 학생들은 제주행 배에 승선했다. 짙은 안개로 인해 출항 시간이 1시간 정도 늦춰졌지만 무사히 제주도에 도착할 수 있었다. 제주도에 도착해서 첫번째 일정은 자연사 박물관이었다. 자연사 박물관은 제주도의 해양생물과 지질암석, 그리고 동식물 등 자연사 자료를 입체적으로 전시하고 있는 곳으로써 근영인들에게 제주도 자연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었다. 자연사 박물관 견학이 끝난 후, 우리는 용두암으로 이동했다. 바닷가에 용머리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사람들에게 불리어진 용두암은 뒤에 보이는 시원한 바다와 한껏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더했다. 용두암 견학을 마치고 이동한 곳은 한라 수목원이었다. 이곳은 제주도 자생식물의 유전자원보존과 관찰을 위한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제주도가 개원한 곳으로 교목원, 관목원, 약용, 희귀특산수종원등 다양한 수목들이 식재되고 있었다. 근영인들은 이곳의 수목들을 적극적인 자세로 관람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의 모든 코스가 끝이 나고 우리가 앞으로 3박 4일을 묵게될 해연 호텔에 도착했다. 우리는 저녁식사를 마치고 각자의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며 수학여행 첫날 일정을 마쳤다. 10월 26일, 우리는 첫 코스로 제주 서귀포 항에 갔다. 그곳에서 학생들은 유람선을 타면서 마라도, 하랑이를 닮았다는 범섬 등 여러 섬들을 구경하며 제주도의 바다를 만끽했다. 천지연 폭포는 뛰어난 계곡미로 제주에서 손꼽히는 곳인 만큼 멋진 배경을 선사했다. 점심을 먹은 후 학생들이 간 곳은 주상절리였다. 제주도 해안에는 기둥 모양의 주상절리가 절벽을 이루고 있으며 우리가 갔던 천지연 폭포가 이런 지형에 형성된 폭포라고 한다. 다음 장소인 퍼시픽 랜드에서는 일본 원숭이, 바다사자, 돌고래가 펼치는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었다. 동물들이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바다사자와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동물들의 실수에도 학생들은 격려의 박수를 잊지 않았다. 한림공원에서는 거대한 식물원, 동굴, 민속마을을 볼 수 있었다. 식물원에는 제주도 자생식물과 야자나무, 귤, 선인장 등의 아열대 식물이 자라고 있었다. 공원 안 두개의 동물은 학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선사해주었고, 전통 놀이도 체험할 수 있었다. 마지막 코스인 해피타운에서는 중국 서커스단의 기예와 7대의 오토바이가 펼치는 아찔한 묘기를 볼 수 있었다. 셋째날 아침, 학생들은 아침식사를 일찍 마친 후 첫번째로 산굼부리로 이동했다. 계절이 가을인 만큼 수많은 억새풀들이 끝없이 펼쳐진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산굼부리를 다녀온 후, 제주 민속촌으로 향했다. 제주 민속촌 곳곳에는 옛 생활의 자취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민속품과 전통가옥이 주를 이루어 자리잡고 있었다. 더불어 작년에 방연되었던 드라마 '대장금'의 촬영지로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한 시간 가량 제주민속촌을 구경한 뒤, 영화 박물관으로 갔다. 영화 박물관에는 영화 배우들의 명예의 전당을 비롯해서 영화의 역사에 관한 전시물 등이 전시되어있으며, 관람객이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체험은 학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점심시간에 맛있는 점심을 먹고 쉬다가, 다음 장소인 성읍 민속 마을로 갔다. 성읍민속마을에서 제주도 현지인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하였다. 현지분께서 설명해주신 마을의 숨겨진 의미와 마을에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로 좀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섭치고지로 이동했다. 이미 드라마, 영화 등의 촬영지로 유명한 섭치고지는 명성만큼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해냈다. 파도치는 바다와 더불어 아름다운 언덕과 바위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기해 충분했다. 그 후,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 일정인 성산 일출봉을 갔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광경은 탄성을 자아낼 정도였다. 모든 학생들이 전망대에 오르지 않았던 점은 아쉬웠지만, 내려오면서 아쉬운 여행을 정리하기에 더욱 좋은 장소였다. 그렇게 셋째 날의 일정을 마친 후, 면세점에 들러 기념품을 구입하고 숙소를 돌아왔다. 저녁식사 후 학생들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제주도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냈다. 마지막 날, 학생들은 아침부터 짐을 싸고 조식 후 제주공항으로 이동했다. 탑승수속을 밟기 위해 공항안에 있던 학생들은 영화 촬영을 위해 제주도를 방문한 최지우와 조한선을 볼 수 있었다. 기내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3반 4일 간의 여행에 지쳐 잠이 들었다. 김포공항에 도착한 후 곧장 버스로 이동하여 전주로 향했다. 2시간 쯤 지난후 충청남도의 덕산이라는 곳에 점심식사를 위해 내렸다. 그곳에서 비빔밥을 먹고 다시 전주를 향하여 오후 4시 30분쯤 우리학교에 도착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간 학교에서 할 수 없었던 소중한 경험들을 했기에 모든 친구들의 표정을 밝았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온 만큼 앞으로 일상에서도 큰 활력소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2005.11.2 신문부 1학년 기자 공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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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3 조회:322
    고운 식물원 . 서해 바다 - 2학년 현장 체험 학습
    2005년 10월 28일 2학년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충청남도 청양에 위치한 고운 식물원과 서해에 위치한 대천항으로 다녀왔다. 충청남도 청양에 위치한 고운 식물원은 1990년 부지 조성을 시작으로 1997년 식물원 조성인가 후 2003년 4월 28일 개원까지 다양한 식물구입 및 식재 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고운 식물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식물원 조성이란 목표 아래 총 11만평의 대지에 18개 소원, 총 6,000여종의 다양한 수목과 꽃들을 식재하여 향토식물자원 보전과 자연생태관광 및 자연학습, 학술 연구를 병행할 수 있도록 꾸면진 산림 문화공간이다. 우리가 도착한 식물원은 흐린 날씨였지만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들꽃들이 피어있었고 접하기 어려운 고산식물들이 빼곡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특히, 희귀종 및 멸종위기의 식물 보존과 식물 유전 자원을 보존하는 기능을 충실하게 담당하고 있어 학생들의 체험 학습을 하기에는 제격이었다. 많은 학생들은 각 소원을 안내하는 도우미들을 따라 관심있게 식물원 식물 자원들을 관람하였으며, 평소에 보기 힘든 희귀 식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점심 시간이 되어서는 각자 준비한 도시락을 친구들과 둘러 앉아 맛있게 먹는 모습도 가을 풍경과 어우러져 정겨웠다. 오후 시간에는 야생화원 및 조각 공원을 관람하였는데 야생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야생화원 및 중간중간에 자연스럽게 배치되어 있는 조각 작품들이 발길을 멈추게 하였다. 식물원 관람을 마치고 청양에서 약 5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서해 바다로 향했다. 많은 친구들이 피곤했지만 바다로 향하는 부푼 마음은 하나 같았다. 2005.10.28 신문부 2학년 기자 합동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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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3 조회:409
    계절만큼 수상 실적 풍성-운동장에서 각종 상장 수여
    사진 : 교장 선생님 훈화 장면 2005년 10월 24일 오랜만에 운동장에서 전 근영인이 한 자리에 모인 아침 조회가 열렸다. 금번 조회는 새로운 교장 선생님의 의지에 따라 각종 수상자 상장 수여 및 교장 선생님 훈화, 각 영역 담당 선생님의 지도 사항을 전체 학우들에게 전달할 목적으로 열리게 된 운동장 조회였다. 조회는 소길섭 선생님의 사회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거행되었다. 간단한 의식 행사에 이어 각종 상장 수여는 임진모 선생님의 지도교사상 전달로부터 시작되었다. 임진모 선생님은 전북과학대학에서 주최한 '2005 전국 청소년 금연 영상제'에서 학생들의 작품 제작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지도하신 점이 높이 평가되어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어서 지난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울산 광역시에서 열린 제 86회 전국 체육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선수단에 대한 메달 수여가 있었다.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 본교 배구부는 전북 대표로 출전 청란여고 3:0, 일신여상을 3:0으로 완파하며 준결승에 가쁜히 진출하였으나, 4강전에서 숙적 광주 송원여고에게 2:3로 분패하는 바람에 결승 진출이 좌절. 동메달을 획득하게 되었다. 배구부 메달 수여에 이어 '청소년 과학 탐구반 온라인 과학 탐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과학동아리와 전북 독후감 경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2학년 6반 정루아 학생에 대한 상장 수여가 이어졌다. 또한, 2005년 전라북도 중등예능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1학년 윤사랑(유화), 3학년 전보라(만화), 김가영(만화) 학우에 대한 상장 수여와 전북 청소년 연극제에서 최우수연기자로 선정된 연극반 권윤정, 무용부 정다운, 각종 영상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방송반에게도 상장이 전달 되었다. 2005.10.14 신문부 공동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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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41
    '본교 배구부 CBS배 결승 진출'- 응원으로 하나된 근영
    본교 배구단이 CBS배 전국 중고배구대회 결승에 진출 9월 15일 익산 실내 체육관에서 수원 한일 전산여고와 치열한 한판 승부를 펼쳤다. 본교에서는 배구단의 승리에 힘을 보태고 전근영인이 하나된 장을 마련하기 위해 9월 15일 경기에 참관 결정을 내렸다. 오전 경기 관계로 1교시 수업을 마친 근영인들은 들뜬 모습으로 버스 16대에 분산 승차하여 익산 실내 체육관으로 출발했다. 시간적 여유가 없는 관계로 충분한 응원 연습을 하지 못해 익산으로 가는 버스 안에서는 학우들의 응원 연습이 간간이 눈에 띄었으며, 모두다 승리를 간절히 기원하는 모습이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라 11시 시합 시간에 맞춰 1,2 학년 600여 학우들은 익산 실내 체육관에 집결할 수 있었으며 게임 시작 전부터 학생회와 불휘의 풍물, 교내 응원단 디스포르의 응원이 어우러져 뜨거운 열기가 느껴졌다. 또한,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이루어진 간단한 카드섹션과 응원구호는 근영의 힘이 느껴지는 인상적인 응원이었다. 그러나 경기는 본교 배구부의 1:3 패로 종결되어 아쉽게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하지만, 경기 내내 최선을 다한 본교 배구부와 하나된 학우들의 개성있는 응원이 있었기에 우리 모두는 힘찬 격려와 축하를 보내며 다시 학교로 돌아올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배구단의 모습이 전 근영인에게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학우들의 배구단에 대한 보다 적극적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때이다. 2005.9.20 신문부 공동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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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94
    본교 제 8대 김호섭 교장 선생님 취임
    사진 : 교장 . 교감 선생님 취임식(좌로부터 하상현 교감 선생님, 김호섭 교장 선생님) 지난 26일, 박명균 교장선생님 퇴임에 이어, 2005년 9월 1일 본교의 제 8대 김호섭 교장선생님 취임식이 열렸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취임식은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전교생과 모든 선생님들을 비롯하여 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찾아 와 주신 많은 분들께서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취임식은 개식사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신임 김호섭 교장 선생님의 약력 소개가 이어졌다. 그 후 바로 교장 선생님 취임사가 있었는데 신임 교장 선생님은 취임사를 통해 직위를 맡으신 감회와 앞으로의 학교 경영 계획을 말씀하셨다. 취임사를 마치고, 이사장님을 대신한 윤재호 이사님과 학교운영위원장님의 축사가 이어졌다. 새로 교장이라는 직위를 맡게된 김호섭 교장선생님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의 근영여고에 구성원들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으셨다. 이어 교장선생님께서 새로운 교감선생님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다. 본교의 새로운 교감선생님은 그간 국사 과목을 담당하셨던 하상현 선생님께서 맡게 되었다. 교감 선생님의 간단한 취임 소감에 이어 신임 교사로 채용된 국사 과 이승진 선생님과 사회과 황수현 선생님의 소개가 바로 이어졌다. 다음으로 학생 대표와 동창회 그리고 교사 친화회 대표가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께 꽃다발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교가 제창을 하고 취임식을 끝마쳤다. 새로운 직위를 맡게 되신 김호섭 교장선생님과 하상현 교감선생님께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더욱 새롭게 발전할 근영여고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2005.9.1 신문부 공동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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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81
    신.구 학생회 이취임식
    사진 : 이임 인사를 하는 구 학생회장 정다본 학우 지난 8월 26일, 8월 월례회에서 학생회 이취임식이 있었다. 교감 선생님의 말씀에 이어, 두발 규제 완화에 대해 학생과 선생님간의 간단한 토의가 있었다. 다음으로, 2005학년도 학생회 임원들의 인사가 있었는데, 각 학급 대표자들은 지난 1년 동안 학교를 위해 열심히 봉사해준 임원들에게 박수를 보내주었다. 이어서 2006학년도 학생회 임원들의 소개가 있었다. 회장, 부회장, 1학년 부회장, 그리고 2학년 부장과 1학년 차장으로 구성된 학생회 임원들은 각자 자기소개를 하면서 아직 미흡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었다. 지난 1년 동안 근영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구 학생회 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할 이번 학생회 임원들의 멋진 모습을 기대해본다. 2005.8.31 사진 : 정우성 취재 : 고영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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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433
    본교 박명균 교장선생님 퇴임
    사진 : 전교직원 퇴임 기념 촬영 8월 26일 금요일 제 7대 박명균 교장선생님의 퇴임식이 본교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10시 30분부터 시작한 퇴임식은 본교에 재학 중인 1, 2, 3학년 학생들, 재직중인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교장 선생님의 명예로운 퇴임을 축하하고자 외부에서 오신 손님들도 함께 하며 자리를 빛냈다. 퇴임식은 개식사와 국민의례로 시작되어 교감 선생님께서 '약력소개'를 해주셨다. 그 후 '대통령 옥조 근정 훈장', '송공패', '공로패' 와 같은 선생님의 공로를 치하하는 상패 및 기념품들과 퇴임을 축하드리는 동창회, 교직원, 학생, 가족들의 마음이 담긴 전별금과 꽃다발을 교장선생님께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회장 정다본 학생이 송별사로서 교장 선생님에대한 감사와 퇴임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교직원 송별사까지 끝난 후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마지막으로 들었는데, 학생들은 다른 때보다 더욱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교장 선생님께 감사하며, 퇴임을 축하하고 아쉬워하는 마음을 갖고 퇴임식을 마무리 했다. 제7대 박명균 교장 선생님 퇴임사 안녕하십니까 ? 오늘 교정을 들어서는데, 늘 보는 교정과 푸른 수목들이 여느 때와는 다른 감정이 느껴져, 아! 드디어, 오늘 30여 년 간 정든 이 교정과 내가 사랑하는 학생들, 평소 존경하는 선생님들과 이별의 순간이 다가왔구나. 하는 감정이 울컥 가슴에 닿았습니다 옛말에 '어정 칠월이요, 동동 팔월이라' 하였습니다. 옛 선인들과 사회적 상황이 많이 다를지라도 이제 무더위가 한풀 꺾여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이런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귀한 시간을 내어이렇게 저의 퇴임식에 참석해주신 학교법인 춘봉학원 윤희성 이사장님을 대신한 윤재호 이사님, 전주근영중학교 최병남 교장선생님, 노순정 운영위원장님과 여러 친지, 내빈들께 먼저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1974년 3월 2일 우리학교에 부임했으니 우리학교에서만 꼭 31년 6개월 동안 봉직하고 교육의 현장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여기까지 소임을 다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여기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들 덕택입니다. 이제 정든 교직을 떠나지만 여러분들과 함게 보낸 소중한 시간을 잊지 않고 남은 여생을 의미있게 보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재학생 여러분! 21C는 지식 정보화 사회임과 동시에 그 어느 때보다 여성의 활동이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한 가정도 어머니가 현명하고 근면·성실해야 집안이 잘 되듯이 국가의 장래도 여성의 활동 여하에 따라 좌우됩니다. 그러므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여러분들의 노력에 진지함과 뜨거운 열정이 담겨 있어야 할 것입니다. 후일, 이러한 여러분들의 노력은 개인의 성취는 물론 학교의 명예를 선양할 수 있는 훌륭한 계기가 될 것임이 분명합니다. 그러기에 여러분의 부단한 노력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교직원 여러분! 그동안 학교 발전에 노력하신 점과 높은 수준의 교수학습 능력을 발휘해 오시며 교육에 헌신하신 점 높이 치하 드립니다. 앞으로도 공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교사로서의 긍지와 사명감을 잃지 말아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학생여러분! 오늘 학교를 떠나면서 학부모님을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함이 도리이나 그러지 못하니 학생 여러분이 대신 그동안 학교 발전에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꼭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저는 정든 이곳을 떠나지만 뒤에서나마 우리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의 무긍한 발전과 본교에서 배출한 학생들이 국가 사회 발전의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항상 기원하며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학생, 교직원, 여러 친지들과 내빈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여러분들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십시오 2005.8.26 박명균 교장선생님 인터뷰 신문부: 만일 학교를 떠나시기 전에 마지막 수업을 하신다면 어떤 수업을 하실 것인가요 ? - 무엇보다도 인성교육을 하고 싶다. 기본적인 예의와 인사같은 사소한 것들에 대해서.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실력을 갖춰야 사회에서 큰사람이 될 수 있다. 그래서 항상 인사 잘하는 학생들을 칭찬하곤 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여성교육에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 여성의 역할이 증대되면서 가정에서도 어머니로서, 며느리로서의 자리가 중요한만큼 덕을 베푸는 마음을 배우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신문부: 이제 교직생활을 마치시면 앞으로 주어진 시간에 무엇을 하실 계획이세요 ? - 먼저 취미생활을 많이 하고 싶다. 즐겁게 살려면 마음이 편해야하는 것처럼 건강을 이해서라도 항상 즐겁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봉사활동도 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즐겁게 지낼 예정이다. 신문부: 교장선생님만의 체벌방법이 있으신가요? -무조건 혼내기보다는 걱정해주고 , 또 칭찬해주는 방법을 쓰곤 했다. 조금이라도 학생들 입장에서 생각해주려 노력하면 오히려 학생들도 다음 번에는 말을 잘 듣게 됬다. 신문부: 교직생활 동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시다면? -특별한 에피소드라기보다는, 칭찬의 힘을 새삼 느꼈을때가 기억에 남는다. 학생들에게 칭찬의 효과는 사소한 것 같아도 크게 나타나곤 했다. 무슨일이든 그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은 , 학생이 다음번엔 더 잘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더불어 긍정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서도 도움이 된다. 그래서 칭찬이라는 것은 학생들에게는 더 좋은 약이 되는 필수적인거라 생각한다. 신문부 :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근영여고의 장점은요? - 무엇을 실시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킬 때에 , 금방 그것을 잘 따라준다는 점이다. 처음엔 사소한 것이라 모두들 다소 귀찮고 생소하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잘 지켜주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았다. 신문부: 마지막으로 근영여고 학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요? -항상 꿈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경쟁사회에서 많은 힘들 일도 있겠지만 ,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처음에 찾아갔을 때부터, 학보사를 반갑게 맞아주시던 교장선생님께서는 학보사의 질문 하나하나에도 진솔한 대답을 해주시며 , 학교를 떠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하셨다. 또한 인터뷰 내내, 교훈적이며 좋은 말씀들을 더해주시는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으셨다. 이번주를 끝으로 학교를 떠나시는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꿈을 갖고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하시던 선생님이 말처럼 근영여고 학생들의 노력하는 모습도 기대해본다. 2005.8.26 취재 서지연. 이겨레 사진 박하설 . 박선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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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60
    2006학년도 1학년 부회장 김원앙 학우 당선
    총학생회 1학년 부회장에 당선된 김원앙 학우 지난 6월 27일, 2006학년도 총학생회 정.부회장 선거 결과 1학년 부회장에 출마한 후보가 낙선되어 7월 15일, 재선거가 열렸다. 이번 선거는 본교 학생회 회칙 제 8장 34조 3항 "반대표가 과반수 이상일 경우 대표자 간접투표로 정한다."에 의거하여 학생 대표자 회의에서 간접투표가 행해졌다. 절차는 1학년 2반 김원앙 후보의 소견발표에 이어 학생회 임원들의 현안문제에 대한 질문 순서로 진행되었다. 후보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는 만큼 후보자에 대한 각 학급 대표자들의 예리한 질문들이 이어졌지만, 후보가 학생회 활동의 현안문제에 대하여 구체적인 답변을 하지 못한 점은 다소 아쉬웠다. 선거 결과는 찬성 40표, 반대 29표로 김원앙 후보의 당선이 확정되었다. 앞으로 학생회를 이끌어갈 부회장으로서 학교 발전을 위한 의욕넘치는 활동을 기대해 본다. 2005.7.16 취재 고영민 . 사진 박선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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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40
    총학생회 정.부회장에 박태원 . 이보라 학우 당선
    총학생회 정.부회장에 당선된 2학년 박태원.이보라 학우 6월 27일, 전교 정부회장 선거에 출마한 박태원, 이보라 학우가 근영의 새로운 정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이번 총 학생회 정,부회장 선거에는 런닝메이트로 2학년 박태원, 이보라 학우가 출마하였고, 1학년 부회장에는 윤신명 학우가 출마하였다. 이들은 지난 20일부터 등하교 시간을 이용해 자신의 도우미와 함께 개성있는 선거 운동을 해 왔으며, 교내에 자신을 알리는 포스터를 부착해서 학생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후보들의 자질을 검증할 수 있었던 토론회는 27일 아침 HR시간에 방송실에서 진행 되었으며 이를 각 교실에 있는 학우들이 생방송으로 시청하였다. 토론회 내용은 학교의 3대 기관의 부원이 패널이 되어 후보의 신상에 관한 질문으로 시작 되었고, 이어 후보들의 공약 설명회가 있었다. 투표는 12시 30분부터 2시 10분까지 1학년은 신관 현관에서, 2학년은 본관 현관에서, 3학년은 음악실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신속한 투표에 이어 개표는 3시 10분부터 4시까지 개표 위원들에 의해 무용실에서 진행 되었다. 개표 결과 정,부회장 후보 박태원, 이보라 학우는 신임 투표에서 942표 중 619표의 신임표를 얻어 당선되었다. 하지만 1학년 부회장 후보 윤신명 학우는 불신임을 얻어 낙선되었다. 한편, 이번 투표에서는 기권표가 각 후보당 20표 이상 나와 아쉬움을 남기기도 하였다. 다음 선거에서는 근영인들이 자신의 소중한 한표를 버리지 않고 제대로 투표에 참여하는 자세를 가지길 바란다. 근영의 새로운 정,부회장이 근영인과의 약속을 지키고, 근영을 위한 임원이 되길 바라며 당선 된 박태원, 이보라 학우를 만나 보았다. 2005.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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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48
    2, 3학년 노후 책걸상 교체
    사진 : 책걸상이 교체된 교실에서 공부하는 모습(촬영협조 :2학년7반) 6월 22일 본교 2, 3학년 학생들이 사용하던 노후 책걸상 총 640개가 새 것으로 교체되었다. 새 책걸상은 최신 제작된 제품으로 높낮이 조절되어 신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의 넓이가 그 동안 사용했던 것에 1, 5배 달해 편의성이 많이 개선된 제품이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늘어나는 교과 수로 인해 감당할 수 없는 교과서와 책을 수납할 공간이 넉넉치 않아 작은 책걸상은 그 동안 본교 2, 3학년 학생들의 불만거리였다. 학년 진급 시부터 기다려온 책상은 오늘 오전 일찍부터 대형 트럭을 이용하여 학교로 운송되었으며, 학교에 도착한 직후 교실 운반 작업이 시작되었다. 오늘 아침은 책상을 운반하기엔 조금은 더운 날씨였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책상을 학생들은 시종 즐거운 표정으로 교실로 운반하였다. 작은 책상을 사용해 학생들은 수납공간이 모자라 책상 옆에 종이상자를 놓아 책을 넣어두거나 책상 한 쪽에 책을 쌓아놓아 수업하는 데 지장을 주기도 하였다. 하지만 오늘 이후로는 좀 더 정리된 학급 분위기 속에서 학습에 임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하루 책걸상 교체로 조금은 어수선한 분위기를 연출했지만 내일부터는 더 나은 학습 환경에서 열심히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5.6.22 취재 양예지 . 사진 정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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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29
    진로교육 '나의 인생 디자인 하기' 강연회 개최
    2005년 6월10일, 본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의 꿈과 미래의 직업에 관한 강연이 진행 되었다. 이번 강연은 노동부의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 '나의 인생 디자인하기'라는 주제로 100분 동안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에게 강연을 하기 위해 정부 지방 노동 사무소 청소년 지원 팀장 이강충님께서 특별히 수고해주셨다. 먼저 강연은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준비된 화면을 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행복한 삶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였다. 몇몇 학생들의 행복한 삶의 조건을 들어본 후 꿈과 목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었다. 그 후, 구체적인 진로 결정과 직업 탐색이 이루어졌다. 2학년이 될 때,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과학계열 중 선택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분류표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미래의 직업 구조, 유망 직업 등을 제시해주어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동시에 새로운 분야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다음 '나의 이해'라는 시간에는 적성, 흥미, 성격, 가치관 등을 각자 생각해보고 중요성을 인식해 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대학 학과 학부 결정과 2008년 대입 제도에 대한 강연을 하였다. 계열별로 대표 학과를 제시해주고, 2008년 수능의 변화와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내신등급제에 대한 방안 제시로 많은 관심을 받았고, 학생들에 대한 당부의 말씀을 끝으로 강연을 마쳤다. 이번 강연은 1학년 학생들이 미래에 대해 좀 더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2학년으로 진급할 때 인문계열과 자연계열 선택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직업 선택에도 도움이 됐을거라 생각한다. 이 강연을 계기로 자신의 적성을 찾고 꿈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근영인이 되길 바란다. 2005.6.11 글 서지연 사진 박선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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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64
    남원 운봉으로 떠난 1학년 단체 수련활동
    5월 23일 1학년 1반에서 5반까지 학생들은 남원시 운봉읍에 있는 전라북도 학생교육원으로 제 1차 야영을 떠났다. 이번 야영은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 되었다. 우리들은 교육원에 도착하자마자 대강당에서 입소식을 치렀다. 학생대표인 1학년 2반 박선경 학생을 비롯한 나머지 학생들이 2박 3일동안 열심히 활동에 임할 것을 선서했다. 입소식을 마친 후 생활실에서 담당선생님께 수련원에서의 생활규칙과 각자의 역할을 설명 받았다. '감사의 집'에서 점심식사를 마친후 지리산으로 모험활동을 떠났다. 그곳에서는 암벽타고 내리기, 타이어함정, 고공낙하, 매달려 이어가기 등의 15개 모험활동 코스를 통과해야하는 활동을 했다. 모험활동은 비록 힘든 과정이었지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해 준 좋은 경험이었다. 그리고 수련원이 있는 곳은 해발 600m의 고지대인 관계로 날씨가 덥지 않아 우리들이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저녁식사 후 '영어 체험 시간'을 가졌다. 우리는 원어민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게임도 즐기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게 된 시간이었다. 영어 체험시간을 끝으로 우리는 각자 생활실로 돌아가 아이들과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야영 첫째날 밤을 보냈다. 둘째날, 우리는 아침 6시에 기상을 하여 아침체조를 했다. 간단히 숙소를 정리하고 아침식사를 마친 후 본격적인 둘째날 일정이 시작되었다. 첫번째 일정은 전통놀이체험과 전통예절교육 두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전통문화체험이었다. 전통놀이체험에서는 궁도, 제기차기, 투호놀이, 널뛰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처험할 수 없엇던 우리 민족 고유의 놀이 들을 즐겼고 전통예절교육장에서는 다도로 시작하여 우리 전통예절을 조금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점심을 먹은 후 훈련중 가장 힘들다는 '국토순례'를 실시 하였다. '국토순례'는 지리산의 세걸봉이라는 곳까지 올라가는 훈련으로 정상까지 약 2.5km의 거리를 왕복해야 했다. 처음에 우리는 가파르게 보이는 산의 경사때문에 힘들어 했지만 모두 열심히 등반에 참여하여 정상까지 오를 수 있었다. 세걸봉 정상에서 우리 눈에 들어온 넓은 하늘과 지리산의 푸르른 자태는 등산 중의 고됨을 잊게 만들기 충분했다. 땀에 흠뻑 젖응 우리는 각자 샤워를 마친 후 저녁식사를 했다. 저녁식사 후엔 지리산 다짐 시간을 가졌다. 김양일 선생님과 박선경(1-2)학생의 '사랑, 희망, 진실' 세 촛불 점화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초에 불이 켜지고, 진용희 선생님과 김은혜 학생(1-3)이 지리산 다짐을 시작하였다. 다들 조용히 스스로 반성하고 다짐하는 다운데 눈시울을 붉히는 학생들도 있었다. 엄숙한 분위기의 지리산 다짐이 끝나고 모두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줄 레크레이션이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학교 안에서 보여줄 수 없었던 끼를 발산할 수 있었다. 즉석에서 준비한 춤, 노래, 개그안무까지 다양한 끼들을 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각자의 반을 응원하는 가운데 각 반끼리 화합을 다질 수 있었다. 그렇게 운봉에서 둘째날 일정을 마치고 우리는 피곤하지만 뿌듯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지리산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냈다. 마지막 날 아침, 아침운동 후 청소시간을 가졌다. 청소시간동안 우리는 생활실을 비롯한 배정된 구역을 정리하고 아침식사를 했다. 그 다음 수련원 10기인 우리들의 수련활동을 마무리하는 퇴소식에 참여하기 위해 강당에 모였다. 먼저 우리는 부모님께 은혜와 다짐의 편지를 썼다. 그 후 두 학생의 우수 소감문 발표를 듣고 , 수련원에서 준비한 설문조사에 응했다. 이어서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수련활동을 우수하게 마친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퇴소식을 마쳤다. 이번 수련활동은 1학년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격을 확립하며, 협동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지난 5월 25일, 6반에서 10반 학생들은 남원시 운봉읍에 있는 전북학생수련원으로 제2차 야영을 떠났다. 전북학생수련원은 유난히도 맑은 하늘과 푸르른 지리산의 조화 속에 자리잡고 있었다. 교육원에 도착 하자마자, 각자 배정받은 생활실에서 짐을 정리한 후 담당 선생님들로 부터 여러 생활 규칙과 청소 구역을 배정 받았다. 그 다음 대강당에서 입소식을 치뤘다. 입소식은 1학년 7반 이솔 학생을 대표로 이루어 졌으며, 나머지 학생들은 선서문의 낭독에 따라 모든 활동에 열심히 임할 것을 다짐했다. 입소식을 마친 후, 감사의 집에서 점심 식사 시간을 가졌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난 후에는 지리산으로 모험 활동을 떠났다. 그곳에서는 너구리 사냥, 바람을 가르며, 새처럼 높이 날아서, 외나무 올라타기 등 무려 15개에 이르는 다양한 코스를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이번 모험 활동은 어려움이 따랐지만 불가능을 가능케 한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저녁 식사 후에는 영어 체험 시간을 가졌다. 원어민과 함께 한 이번 영어 체험 시간은 그동안 원어민과 자주 대화를 나눌 수 없던 근영인에게 집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또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영어 체험 활동 후에는 각자 생활실로 돌아가서 친구들과 못다한 이야기를 하며 첫번째 날을 마쳤다. 상쾌한 지리산의 공기와 함께 시작 된 두번째 날. 근영인들은 국민 건강 체조로 피곤했던 몸을 푼 후, 감사의 집에서 아침 식사를 했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에는 전통 문화 체험 시간을 가졌다. 전통 문화 체험 시간은 전통 놀이와 다도 및 전통 예절 체험의 두가지 주제로 나누어 이루어 졌다. 전통 놀이를 선택한 학생들은 궁도, 시름, 널뛰기, 투호 등 여러 전통 놀이를 집적 해 볼 수 있었다. 한편, 다도 및 전통 예절을 선택한 학생들은 체험 후에 더욱 차분해진 모습을 보였다, 전통 문화 체험이 끝나고, 어제 행했던 영어 체험 활동 시간을 다시 한번 가졌다. 학생들은 어제 못다한 말을 원어민에게 해보며 게임에도 열심히 임했다. 영어에 대한 근영인들의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였다. 점심 식사 후 근영인들은 지리산의 경치가 한눈에 보이는 세걸산을 오르는 국토 순례의 시간을 가졌다. 세걸산을 오르는 일은 가파른 경사로 인해 힘들었지만 할수 있다는 믿음과 서로의 격려 속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정상에 올랐다. 정상에 울려 퍼지는 근영인들의 야호 소리는 힘들었던 그들에게 새롭게 다가온 희망의 목소리 였다. 알차고 보람있던 국토 순례의 시간이 끝나고, 대강당에서 지리산 다짐 시간을 가졌다. 정진표 선생님과 대표 학생 이솔의 사랑, 희망, 진실의 촛불 점화와 더불어 김경숙 선생님과 한송이 학생의 나레이션으로 지리산 다짐은 시작 되었다. 처음 소란 스러웠던 분위기는 곧 가라앉고 근영인들은 조용히 자신들의 모습을 반성하고 앞으로의 모습을 다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엄숙했던 지리산 다짐 시간이 끝나고, 그동안의 피로를 풀어 줄 레크레이션 시간이 다가왔다. 이번 레크레이션 시간은 근영인에게 그동안 감춰왔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무엇보다 반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마지막 날에는 첫날 배정 받은 청소 구역 청소을 청소한 후 아침 식사를 했다. 아침 식사 후에 보람있고 의미있던 2박 3일 동안의 야영 생활에 마지막 점을 찍는 퇴소식이 이루어 졌다. 근영인들은 먼저 부모님께 편지 쓰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두 학생의 우수 소감문 발표를 듣고 수련원에서 준비한 설문 조사에 응했다. 우수 참여 학생의 표창장 수여를 마지막으로 모든 야영 일정이 끝이 났다. 이번 야영은 비록 힘든 일도 있었지만 시간이라는 굴레에 얽매여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없던 근영인에게 반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귀중한 시간이었다. 많은 깨달음과 다양한 체험을 선사해 준 이번 야영을 통해 근영인들이 한층 더 성숙해 지길 바란다. 2005.5.27 신문부 16기 공동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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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290
    2005학년도 과학 탐사 실시
    지난 5월 28일 주 5일제 휴일을 맞춰 본교 과학부가 주최한 2005학년도 과학 탐사 활동이 서울 어린이대공원 인체 탐험 전시관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과학 탐사에는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1,2학년 8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서울 어린이 대공원에 도착한 학생들은 인원 점검을 마친 후 전시관에 입장하였다. 전시관에서 학생들은 구역마다 배치된 안내원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었다. 전시관은 운동계통, 소화계통, 비뇨/생식기계통, 신경계통, 심혈관계통, 인체의 발생과 기형아 체험의 총 7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전시되어 있었다. 먼저 운동계통 구역에서는 비만 여상의 단면, 인간 전신 뼈, 근육을 펼쳐놓은 인간 전신 대칭, 전신 골격 실리콘 연속 절단 표본 등을 볼 수 있었다. 우리의 몸을 움직이게 해주는 근육을 펼쳐 놓은 전시물은 우리의 몸이 어떻게 해서 움직이는지, 얼마나 많은 근육이 움직이는지 알 수 있게 해주었다. 소화계통 구역에서는 혀부터 항문까지의 내장을 한번에 보여주어 먹은 음식물이 어느 경로로 내려가는지 볼 수 있게 해놓았다. 심혈관계통 구역에서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폐를 비교해 전시해 놓은 표본은 학생들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었다. 인체의 발생과 기형아 구역에서는 태아 연골의 성장과정과 태아의 성장 과정을 시기별로 전시했다. 그리고 외눈아 등의 기형아와 태반도 전시되어 학생들로 하여금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새기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체험구역에서는 사람의 뇌와 간을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전시관에 있던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각 구역마다 전시된 실제 인체의 전신을 해부해 놓은 표본은 마라토너, 축구 선수, 지휘자, 비만 여성 등 각각 테마를 통해 전시해 놓음으로써 실제 인체를 접하는 거부감을 덜어주었다. 전시회를 다 보고 나온 학생들은 어린이 대공원 내를 돌아다니며 오후까지 자유시간을 가졌다. 오랜만에 도심 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학생들은 귀가 시간에 맞춰 오후 8시 정도에 무사히 전주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번 과학 탐사는 그 동안 모형이나 사진으로만 봐왔던 우리의 인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고 참여 학생들에게 우리 몸에 대해 소중히 생각하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자연계를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의 시간이 되었을 뿐만아니라 관련 교과 담당 선생님들에게 학생들에게 가르칠 좋은 학습 자료를 제공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2005.6.3 취재 박사랑 . 박미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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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30
    다채로운 스승의 날 행사 열려
    5월 14일, 스승의 날을 기념해 근영인들이 선생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1교시 수업 후, 전교생이 운동장에 모여 스승의 날 행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의례에 이어 대표 학생들이 선생님께 감사의 표시로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는 시간을 가졌고, 반주에 맞춰 '스승의 은혜'를 불렀다. 그리고 학생회장 정다본(3학년) 학생의 감사의 글 낭송이 이어졌다. 학생회에서 준비한 행사가 끝난 후 10년, 20년 근속 선생님이신 오희상 선생님과 조소연 선생님에 대한 근속패 전달이 있었다. 이어 학생들에게 각종 상장 및 표창장, 장학증서가 수여 되었다. 이번 스승의 날 행사는 전교생이 한자리에 모여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 더욱 의미있었다. 운동장 행사가 끝난 후에는 각반의 특색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다. 3학년은 영화 포스터와 광고지에 담임선생님의 얼굴을 합성해서 재미있는 패러디를 보여주었고, 1,2학년들도 창문에 선생님께 감사하는 문구를 적어 개시해 놓았다. 1학년 2반은 선생님을 '엄마'라고 부르며 사제간의 애정을 자랑했고, 2학년 1반은 발자국을 교무실부터 교실까지 이어 놓아 선생님에 대한 특별한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3학년들은 스승의 날 행사에도 입시에 대한 큰 관심은 여전하여 담임 선생님 교과 명을 활용한 플랜카드를 많이 제작하였는데 교실 행사에서도 이를 소품화하는 재치를 보여주여 담임 선생님을 흡족케 하였다. 각 반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이루어져 선생님들에게 그 동안의 감사를 표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번 스승의 날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계속 간직하며 생활하는 근영인이 되길 바란다. "선생님 사랑합니다." 학생회장 3학년 정다본 신록이 짙어가고 에머랄드 빛 하늘이 더욱 푸른 5월 보석보다 더 값진 스승의 은혜를 생각하며 이글을 올립니다. 그 동안 저희들은 어머니의 사랑과 정성을 무심히 보았듯이 선생님의 열성적인 수업 시간에도 무심히 책장만 넘겼습니다. 그러나 오늘, 철없는 저희들이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다 함께 이 자리에 모여 그 은혜를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합니다. 늘 착한 사람이 되라 날마다 새로운 삶이 되라 하신 가르침이 있었기에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의 참된 모습을 가꿀 수 있는 것입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한결 같은 마음으로 우리들을 사랑스레 가꾸시는 선생님은 마음의 어버이십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수천의 눈동자들이 따뜻하게 선생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부끄러워서, 쑥스러워서, 큰 소리로 축하드린다는 말씀과 표현을 하지 못하는 내성적인 친구들도 많지만, 저희들 가슴에는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이 항상 가슴에 새겨져 있습니다. 선생님, 저희의 작은 정성으로 달아드린 예쁜 카네이션의 붉은 빛처럼 열정적이고 또 강한 저희들이 되겠습니다. 먼훗날 졸업하고 나서야 선생님의 은혜를 깨닫는 어리석음에 빠지지 않기 위해 근영인의 한마음을 모아 이 한 마디로 대신하고 싶습니다. "선생님 사랑합니다." 2005.5.16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신문부 공동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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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인 | 07.11.22 조회:345
    본교 교사 교과 연구회 활동 적극 참여, 각 종 단체로부터 연구비 지원 받아.
    2004학년도 독서 행사 - 독서 부르마블 게임 본교 선생님들이 각 교과 연구회 활동을 활발히 하여 각 종 단체로부터 연구비 지원을 잇따라 보다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독서 교육을 테마로 2004년부터 본교 여덟 분 선생님이 참여하여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나눔의 冊, 공유하는 思(회장 : 오희상)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2005 교과 연구회 활동 지원 사업에 연구 과제가 선정되었다. 그리하여 앞으로 연구 활동비로 약 250여만원의 비용을 교육청으로부터 지원 받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한국 과학문화재단에서 주최한 2005년 청소년 과학 탐구반 탐구 및 체험 활동 과제 지원 사업 선정에 본교 임진모 선생님의 '인터넷 과학신문'을 통한 과학 교육의 활성화 과제가 선정되어 200여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앞으로의 연구 활동의 주 과제인 인터넷 과학 신문 제작은 본교 과학동아리 C&C가 중심이 되어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과학과 전종술 선생님도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주관한 2005년 과학 동아리 공모에 응모하여 연구 과제가 선정되는 기쁨과 함께 약 200여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2005.5.12 취재 김나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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