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과 31일, 이틀간에 걸쳐 장애우들의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고 우리 주변의 장애우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고학년 친구들은 장애우들이 실제 사용하는 보조기기들을 체험해 보며 장애우들의 불편을 몸소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저학년 학생들은 시각장애인을 만났을 때 그들을 편안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흰지팡이 안내법을 배우고 선생님의 지도아래 한명씩 실습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짧지만 인상적이었던 이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색깔을 가진 사람들의 소중한 인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멋진 사회의 일원으로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5월 26일 3~4교시에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5가지(국기, 국가, 국어, 국토, 국화)를 가지고, 미션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전교생이 5개조로 나눠서 클레이로 국기 만들기, 애국가 1절 바르게 배열하기, 우리말 깃발 만들기, 독도QR코드 퀴즈 풀기, 무궁화 색종이 접기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부상으로는 등위에 따라 과자한박스를 수여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상징에 대하여 즐겁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2017년 5월 25일(목) 용지보건지소 치과에서 학교에 방문하여 전교생(유치원 포함) 구강검사 및 불소도포를 하였습니다. 구강질환의 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함으로써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하고, 올바른 잇솔질에 의해 치아 우식증(충치)과 치주병을 예방하며, 불소를 치아표면에 발라줌으로써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일교육주간(2017.5.22~5.26)을 맞이하여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통일 미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통일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통일교육주간은 통일 윷놀이, 통일 대한민국 퍼즐 맞추기, 북한 지명 알기 등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통일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