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만 12세 어린이의 약55%는 이미 치아우식증(충치)을 경험하였고, 1인 평균 치아우식증(충치) 경험치아는 1.9개로 이는 선진외국과 비교하였을 때 높은 상황입니다.
이에 학생들의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하여 김제시 용지보건지소와 연계하여 불소를 치아표면에 발라주어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겔 도포를 하였습니다.
(불소겔도포 학부모 동의서 제출자에 한해 실시하였습니다)
5월 23일 저녁 7시, 본교 스포츠락에서 봄작은 예술관 행사가 열렸습니다.
'해설과 영상이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의 컨셉으로 우리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4중주 팀 '콰르텟 아미고'팀의 경쾌하고 유쾌한 클래식 공연이 펼쳐져 7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5.14일은 2,3,5,6학년을 대상으로 김제 안아파치과의원에서 출장검진으로 구강검진을 실시하였습니다. 치아건강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특히 초등학교 시절의 치아관리는 전 생애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시기로 학생들의 우식치아, 우식발생위험치아, 결손치아, 부정교합 등의 구강위생상태 점검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가정으로 알려드려 적절한 치료 및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8-5.10은 흡연예방 및 음주예방 교육주간으로 운영하여 5.8일 흡연예방 체험부스「미션임파서블」을 진행하였습니다. 부스 체험을 하기 전 선생님과 함께 앉아서 금연선언문구를 따라 큰소리로 금연선언문을 낭독하였습니다. 게임존, 퀴즈존, 체험존, 에듀존으로 구성된 부스마다 돌아다니며 미션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며 학생들이 직접 만지고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4월24일(수)에는 2.5학년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안전체험활동이 있었습니다. 전북 119안전센터에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우리 생활속에서 접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하고 재난발생시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험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져 더욱 의미있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경험이 훗날까지 기억되어 늘 안전을 생활화하는 습관으로 자리잡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