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상담실 운영방안 |
|||||||||||||||||||||||||
---|---|---|---|---|---|---|---|---|---|---|---|---|---|---|---|---|---|---|---|---|---|---|---|---|---|
작성자 | *** | 등록일 | 15.03.02 | 조회수 | 739 | ||||||||||||||||||||
1. 목표 가. 학생의 현재 영양 문제를 정확히 이해한다. 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식품 선택 능력과 식생활 습관의 개선 의지를 기른다. 다. 건강지향적인 전통 식습관의 교육으로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정착시킨다. 라. 학교 ․ 가정 ․ 사회가 연계한 효율적인 식생활 교육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킨다. 2. 기본 방침 가. 편식, 비만, 허약, 특이 체질 등 영양문제를 가진 학생 및 교직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영양상담 및 식이요법 지도 나. 영양문제별 집단 상담을 통한 식생활 지도 다. 체육․보건교사와 연계하여 건강관리 및 운동요법 실시 라. 학부모와 연계하여 가족 식습관 및 행동 변화를 유도하여 및 만성질환으로의 진행 차단 3. 운영기간: 2015.3.~2016.2 4. 대상자 가. 특이체질, 과(저)체중, 비만학생, 편식학생, 성인병 유소견 학생 중 희망자 나. 기타 영양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 5. 상담 방법 가. 학교 홈페이지에 영양상담 코너 개설 나. 영양문제에 대한 질의응답 형식 다.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바로 피드백이 이루어지도록 함 라. 영양관련 추천 사이트 링크하여 관심 유도
|
이전글 | [위생교육-학생3.4월-즐거운학교급식/학교급식의 안전HACCP] |
---|---|
다음글 | [위생교육-학부모9.1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