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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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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승 | 15.07.30 조회:938
    2015 여름방학 창의수월성프로그램 참가학생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지난 7.22.(수), 7.23.(목) 2일간 관내 중학교 1, 2학년 창의수월성프로그램 참가자 175명을 대상으로 학년별 오리엔테이션과 자기진로 탐색 및 효율적인 중학생활 보내기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장님은 격려사를 통해 여름방학에 실시되는 창의수월성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내적 적성, 소질, 잠재력 등이 최대한 계발되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창의수월성프로그램은 7.27.(월)부터 8.12.(수)까지 1일 5시간씩 군산중, 군산동원중에서 진행되며, 이중 1일은 수학체험교실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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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영호 | 15.07.29 조회:849
    2015. 교육공무직원 소양교육 실시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관내 공립학교(기관)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교육을 희망한 100여명의 교육공무직원이 참여하여 '유쾌하게 자극하고 상큼하게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의사소통 과정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갈등 상황들을 해결하거나 완화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 경청방법 등을 배우고 직장내에서 개인의 자존감을 높이며,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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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지은 | 15.07.28 조회:856
    2015년 군산특수교육보조인력 전문성향상을 위한 연수 실시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15년 7월28일(화) 군산관내 공사립, 특수학교 특수교육보조인력에 대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장애학생 이해 및 지원 능력 함양과 관련 서비스의 효과적인 지원을 통한 특수교육 구성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마련된 연수이다. 연수는 군산관내 공·사립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특수교육지도사 66명(군산지역자활소속 보조인력 포함)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교육지원청 김지은 특수교육담당장학사의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전북해바라기센터 한은경 부소장의 “함께 알아보는 성폭력 예방교육”, 군산소방서 대응구조과 김춘주 주임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군산교육지원청 김원태교육장은“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관련 서비스 지원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며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의 역량 강화는 물론, 장애학생에 대한 이해 및 인권존중의 분위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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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태유 | 15.07.28 조회:811
    2015. 공감, 행복, 나눔 학교혁신 아카데미 첫째 마당. <공감>연수
    지난 2015.7.20(월)일, 군산미장초등학교 5층 시청각실에서 유,초,중등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2015.공감, 행복, 나눔 학교혁신 아카데미'의 첫째 마당이 펼쳐졌다. 세 번에 걸쳐 진행될 '2015.공감, 행복, 나눔 학교혁신 아카데미'는 주제별로 각각 7월, 9월 11월에 열릴 예정으로, 첫째마당 [공감]에서는 감성연수를 통한 교사의 자존감과 공감능력 회복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한국종합예술학교 우광혁교수와 함께 하는 <악기로 떠나는 음악 여행> 편이 운영되었다. 백 오십 여명의 교원들은 삼십여 가지 악기로 들려주는 아름다운 선율과 더불어 악기를 통해 교육에 대한 싶은 성찰이 이야기 속에 두 시간 동안 때로 웃고, 때로 감동에 젖으며 한 학기 동안의 자신을 되돌아 보는 아름다운 시간을 가졌다. '당신이 웃어야 학교가 행복합니다'라는 현수막 글귀에 가슴이 뜨거워졌다는 한 교사는 다음에 이어질 [행복]연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9월에 이어질 [행복]연수는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의 저자 오현호 오마이뉴스 대표의 강의가 9월 8일에, 11월 [나눔]은 군산관내 교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학교혁신 아카데미로 교육의 본질에 대한 성찰을 통한 깊이 있는 학교 철학이 세워지고, 공감과 나눔의 시간을 통해 수업 중심의 학교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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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승현 | 15.07.21 조회:1037
    '군산신흥초'와 함께 하는 등굣길 교통 캠페인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2015년 7월 21일(화)에 '군산신흥초등학교'와 함께 하는 등굣길 교통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은 비가 오는 날씨 속에서도 군산신흥초등학교 교직원, 녹색어머니회원, 군산교육지원청 직원이 참석하여 학생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길거리 합동 교통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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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예슬 | 15.07.20 조회:825
    2015년 Wee센터 놀자캠프
    Wee센터에서는 스포츠 및 놀이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상호간의 의사소통을 증진시키며, 집단 활동을 통하여 자신감을 높이고, 대인관계기술을 개발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초등 놀이프로그램, 중등 놀자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집단 활동을 통한 협동심 향상과 자발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신체 활동을 통해 성장기 건강 증진과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 초등 놀이프로그램("할래~ 갈래~? Halle Galle) ■ 일 시 : 2015년 7월 3일(금), 7월 9일(목) 9:00~ 12:00 ■ 대 상 : 초등학교 2개교 1~2학년, 4~5학년 각 20명 ■ 장 소 : 해당 학교 강당 - 중등 놀자캠프(펀(fun)펀 펑!) ■ 일 시 : 2015년 7월 17일(금), 13:30~ 17:30 ■ 대 상 : 군산관내 중학교 1~2학년 학생 20명 내외 ■ 장 소 : 군산대학교 종합체육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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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승현 | 15.07.15 조회:884
    제4회 전북이중언어말하기대회 예선대회 개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2015년 7월 14일(화) 군산교육지원청 후관 영재발명실에서 제4회 전북이중언어말하기대회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대회에는 군산시 관내 초등학교 학생 4명, 중학교 학생 1명이 참가하여, 각 참가자가 한국어를 사용하여 공통으로 발표하였고, 중국어 외 3개국어(일본어, 베트남어, 독일어)의 부모 모국어를 구사하는 열띤 경연을 펼쳤다. 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추후 본 대회 입상자 가운데 초등 및 중등 부분 1위 수상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중에 전주에서 개최되는 전북대회에 추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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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승 | 15.07.15 조회:829
    2015 군산시 중학생 미술실기대회 개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2015.7.14.(화) 군산나운초등학교에서 군산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했다.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의 조기 발굴 및 잠재적 능력 발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는 총 12개 부문에 176명의 학생이 참가해 경연을 벌였다. 이날 입상한 학생들은 9월에 개최되는 전북 중등학생 미술실기대회에 군산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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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승현 | 15.07.14 조회:876
    '옥구초등학교'와 함께 하는 등굣길 교통 캠페인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2015년 7월 14일(화)에 군산시 옥구읍 선제 사거리 대로변에서 '옥구초등학교'와 함께 하는 등굣길 교통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은 옥구초등학교 교직원, 녹색어머니회원, 군산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학생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길거리 합동 교통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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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지은 | 15.07.13 조회:802
    2015년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담당교사 자존감향상을 위한 연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청에서는 2015년 7월10일 군산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담당 교사의 자존감향상을 위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날 이루어진 연수는 전북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 최은희 센터장의 연수로 ‘아동폭력 예방 및 보호’를 위하여 특수교사가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에 대한 연수와 나사렛대학교 특수교육과 류재연 교수의 ‘우리가 단지 특수교사로만 기억된다면’ 이란 강의가 이어졌다. 군산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아동 인권보호 및 인권 침해 예방을 위한 내용과 인문학적 관점에서 본 특수교사의 교권 보호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한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특수교사가 학교생활을 통해 내부로부터 기인하는 행복감을 느끼며, 그 행복감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피드백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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