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사업 3 | 교육기부를 통해 학력 향상을 지원하고 동반 성장을 장려하는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가. 선후배가 함께하는 학생 중심 학습 공동체 구축
나. 자율적 학습 멘토링 활동을 통한 인성과 특기 계발 및 학습의 내적 동기 향상
다. 대학생 멘토와 멘티의 결연을 통한 수학ㆍ과학 학력신장 및 진로설계에 도움
라. 학생들 간의 나눔과 배려의 가치 제화
나. 자율적 학습 멘토링 활동을 통한 인성과 특기 계발 및 학습의 내적 동기 향상
다. 대학생 멘토와 멘티의 결연을 통한 수학ㆍ과학 학력신장 및 진로설계에 도움
라. 학생들 간의 나눔과 배려의 가치 제화
가. 학생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학습 멘토링 조직
나. 멘토링 조직 후 결연을 맺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운영계획 작성하여 제출
다. 지도교사는 담임교사로 하며, 수시로 모니터링 함
라. 지도교사 및 담당교사는 멘토링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학생생활기록부(진로활동)에 기입
나. 멘토링 조직 후 결연을 맺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운영계획 작성하여 제출
다. 지도교사는 담임교사로 하며, 수시로 모니터링 함
라. 지도교사 및 담당교사는 멘토링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학생생활기록부(진로활동)에 기입
가. 추진 일정
시기 | 세부 추진 계획 |
---|---|
3월 | 멘토링 조직 및 계획서 제출 |
4월-7월 | 학습 및 연구활동 멘토링 활동 운영 |
7월 | ‘대학생 선배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1차 발표회 실시 |
8월-12월 | 학습 및 연구활동 관련 멘토링 활동 운영 |
12월 | ‘대학생 선배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2차 발표회 실시 |
가. 과학적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여 융합능력 향상
나.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한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기초 역량 고취
다. 협력활동을 통해 학교 적응 및 서로의 학습에 도움을 주는 공민으로서의 소양 함양
라. 공동체 생활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 구현
나.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한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기초 역량 고취
다. 협력활동을 통해 학교 적응 및 서로의 학습에 도움을 주는 공민으로서의 소양 함양
라. 공동체 생활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