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멘토 멘티제 계획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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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 | 등록일 | 17.03.21 | 조회수 | 6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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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멘토-멘티제 운영 계획서 전북과학고등학교
1. 운영 목적 가. 학교생활 안내를 통해 과학고의 적응을 돕는다. 나. 협력 학습을 통해 부족한 학습에 도움을 받는다. 다. 학교 적응 및 학습 도움을 통해 재능기부를 실천한다. 라. 공동체 생활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간다. 2. 운영 방침 가. 학년, 학급, 남녀 구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나. 멘토링제도는 교과학습 팀과 학교생활 적응 팀으로 1팀은 멘토 1인과 멘티 3인 이내로 구성한다. 다. 교과학습 및 학교생활 적응 팀의 멘토와 멘티는 자격 요건을 충족하고, 멘토링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라. 멘토 – 멘티 기록장에 활동 사항을 누가 기록한다. 마. 멘토 – 멘티 각팀당 10만원 내외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바. 멘토링 제도에 참여하는 팀은 중간보고, 최종보고에 참여하고, 연말에 나의 꿈 성장 발표대회에 참가한다. 사. 멘토는 활동결과에 따라 20시간의 재능기부를 봉사활동으로 인정한다. 3. 세부 운영계획 가. 참여대상 : 1, 2학년 재학생 나. 활동기간 : 2017년 3월 ~ 2018년 2월 다. 멘토링 구성 및 자격요건 1) 학년, 학급, 남녀 구분없이 멘토 1인과 멘티 3인 이내로 구성한다. 2) 팀은 활동내용에 따라 교과학습과 학교생활 적응팀으로 구분한다. 3) 멘토와 멘티의 자격 요건 - 교과학습 팀의 멘토는 각 교과의 지도역량을 교과교사나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 교과학습 팀의 멘티는 각 교과의 학습성취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으로 교과교사나 담임교사에게 인정받아야 한다. - 학교생활 적응 팀의 멘토는 학교생활(기숙사 포함)에서 모범적인 생활로 담임교사나 사감교사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 학교생활 적응 팀의 멘티는 학교생활(기숙사 포함)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으로 담임교사에게 인정받아야 한다. 라. 멘토링 계획서 : 자율양식으로 A4 1쪽 이내의 계획서를 제출한다. - 첨부파일 참조 마. 멘토링 누가 기록 양식 - 첨부파일 참조 4. 기대효과 가. 학교생활 안내를 통해 과학고의 적응을 잘 할 수 있다. 나. 협력 학습을 통해 부족한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 학교 적응 및 학습 도움을 통해 재능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 라. 공동체 생활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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