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영선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한-불 상호교류의 해
작성자 영선중 등록일 16.03.29 조회수 709
첨부파일
null


2016년은 한국과 프랑스가 ‘수호통신조약’을 맺은 지 13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은 2016년 3월부터 12월까지, 프랑스는 2015년 9월부터 2016년 8월까지 약 1년 동안 ‘한-불 상호교류의 해’로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양국 간 교류의 새로운 관계를 열고, 보다 나은 이해증진을 목적으로 문화예술, 체육, 관광, 교육, 과학기술, 미술 등의 전 분야에 걸쳐 교류를 진행하는 것이 이번 상호교류 해의 특징입니다.

또한 국가 간 교류 뿐 아니라 공공, 민간영역에서의 협력을 통한 사업 진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선중학교 유네스코 동아리에서도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함께 모여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130년 동안 우호적인 관계에 있었던 양국의 과거와 현재 또 미래를 생각하며 우방으로서,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할 동반자로서 의미를 되새겨 보았습니다. 프랑스의 지역, 음식, 건축물, 언어 등을 공부하며 그들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퀴즈쇼를 하였고, 이를 통해 프랑스에 대한 지식을 즐겁게 습득하였습니다. 모두 다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여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내용으로 가득한 포스터를 만들고, 알찬 퀴즈쇼를 통해 프랑스의 음식을 맛보면서 프랑스라는 나라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프랑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이해하는 시간은 프랑스라는 나라에 꼭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할 만큼 뜻 깊었습니다.

우리나라가 세계 속에 우뚝 서기 위해선 먼저 상대 국가를 알고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친구가 된다는 것. 그리고 서로의 것을 나누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상호발전을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학년 이승주
null
이전글 유네스코생물권보전핵심지역 탐방
다음글 3박 5일의 캄보디아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