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생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주영생고등학교 사랑의 쌀나눔 봉사활동
작성자 성찬호 등록일 19.06.25 조회수 798
첨부파일
null

전주영생고등학교(교장 이장훈) 학생들이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사랑의 쌀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올 해로 네번째 실시한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기독교 절기 헌금(추수감사절, 성탄절, 부활절)으로 모은 400여만원으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새터민, 한부모가정, 지체장애우 등 주변의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들에게 쌀을 나누며 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10명의 학생들이 팔복동 지역의 새터민(탈북자) 10가정, 독거노인 등 불우한 이웃 30가정 그리고 효자동과 평화동 지역의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지체장애우 등 40가정, 총 80가정을 방문 20Kg 쌀 1포대씩을 전달하는 나눔과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2학년 기독학생회장인 구본의 학생은 “학교의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어려운 환경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놀랐고 그 분들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봉사활동을 주관한 교목 이호택 목사는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과 섬김을 실천함으로써 사회적 책임각과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로 커갈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장훈 교장은 “학생들의 학업뿐만 아니라 타인을 배려하고 사랑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서 인성을 겸비한 인재들도 자라기를 바라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이방희 기자
이전글 전주영생고 총동문회 모교 학생들과 필리핀 바기오 연수
다음글 전주 영생고 전국 고교축구 챔피언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