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학년 2022학년도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결과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2.05.19 조회수 147

1학년 2022학년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마쳤습니다.

검사결과는 추후 각 가정에 우편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학생은 전문기관에서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안내해 드릴것입니다.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학생으로 확인된 경우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아울러 마음의 고민이 있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담임선생님이나 상담선생님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마음을 나누고 함께하면 성장기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정신질환에 대한 진단 검사가 아니고 성격 특성 영역에 기술된 학생의 성격적 장점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검사에서 "관심군"으로 분류되었다고 하더라도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는 경우도 있으며 "정상군"으로 분류되었지만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어려움들을 빨리 발견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도와주면 아이들이 밝게 자랄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더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으며 정서 행동 인지의 어려움이 개선되면 학교 적응이 쉬워지며 학습의 효율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관심군의 경우 위(lWee)센터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상담과 심층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학교 급식 재개 안내
다음글 학부모와 함께하는 흡연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