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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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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이 | 15.04.29 조회:736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과 업무협약 체결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4월 29일 14시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과 진로직업체험 및 교육기부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 밖 사회속에서 어른세대와의 진솔한 만남을 통해 삶을 이해하고 꿈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전주지방검철청 군산지청의 체험프로그램은 영상녹화 장비, 과학수사 장비를 활용한 수사 진행 체험과 검사와의 대화 등이 있다. 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의 신청을 받아 군산지청과 일정을 조정하여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직업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보다 많은 공공기관 및 기업들과의 업무협약을 위해 2016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에 대비하여 혼란없이 진로직업체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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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태유 | 15.04.29 조회:770
    2015학년도 혁신학교 컨설팅 실시
    2015학년도 4.21일 군산남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군산관내 혁신학교 컨설팅이 실시되고 있다. 혁신학교컨설팅은 혁신학교의 철학과 운영목표, 방향의 확인과 공유를 통하여 혁신학교 스스로 성찰과 소통의 기회를 가지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혁신학교 컨설팅은 도교육청컨설팅과 지역교육청 컨설팅으로 나누어 이루어지고 있다. 혁신학교 3기와 5기는 도교육청 혁신교육과에서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군산교육지원청에서 2기와 4기 혁신학교를 담당하고 있다. 혁신학교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지역교육청 컨설팅단은 지난 28(화)일 미룡초를 시작으로 컨설팅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6월까지 수업성찰과 혁신학교 마인드 재정립, 업무경감 방안과 교육과정 재구성 등 각 혁신학교별로 의뢰한 컨설팅 주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며 혁신학교 구성원 스스로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혁신학교 컨설팅을 통해 수업으로 깊어지는 혁신학교 및 학교 혁신을 통한 참학력이 신장되어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확산 되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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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태유 | 15.04.29 조회:796
    2015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활용 연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지난 27일(월) 오후 군산교육지원청 2층 전산실에서 대야남초등학교 이재규교사를 전달연수 강사로 모시고 2015학년도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습부진 학생의 교수-학습전 요인과 정서-심리적 요인을 보다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과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2012년에 도입되었다.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은 학습더딤/경계선상 학생들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도를 위한 교수활동 지원 서비스로, 학생의 수준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학습지도용 자료를 제공하여 '학습결손의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이다. 이 시스템은 학교 현장에서 실효성 있는 기초학력 교수-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진간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별 맞춤형 보정자료를 제공함으로 장기적이고 연속적인 학습지원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시스템 활용을 위하여 교사들은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현장 활용성을 높였으며, 연수 후 질의 응답과 작년 적용사례 나눔 시간으로 학교에서의 활용방안을 공유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초등학교 기초학력업무담당교사 38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군산수송초 최현덕교사를 강사로 하여 4.30일에도 초등, 중등 기초학력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활용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학습더딤학생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개별학습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혀 기초학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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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이 | 15.04.28 조회:777
    수업컨설팅 역량강화 연수(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컨설팅 맞춤형 연수)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4월 28일(화) 관내 중학교 교사 중 군산수업동행 3기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컨설텅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전라북도교육연수원에서 주관하는 맞춤형 연수이며 군산교육지원청에서 ‘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컨설팅’ 으로 응모하여 선정된 연수이다. 총 15차시가 운영되며 오늘은 관계형성을 위한 마음풀기와 수업철학세우기로 3차시 진행하였다. 첫 시간에는 군산산업고등학교 전민경 선생님, 이리고등학교 채현순 선생님께서 교사들이 학급경영 또는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스브레이크 방법을 소개하였으며, 직접 몸을 움직여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천호성(전주교대) 교수님의 수업철학세우기 시간에는 ‘나에게 있어 수업이란( )이다’의 ( )를 채우기 위한 깊은 성찰이 필요한 시점이며, 그러한 성찰로 얻어진 수업철학이 있어야 수업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란? 교사란? 학생이란? 수업이란? 에 대한 관점과 철학을 세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공부하고 나누는 시간들을 계속 가질 계획이다. 차시 안내 * 2015. 4. 30.(목) 13:00-16:00 배움의 공동체 수업맛보기(경기도 장곡중학교 교사 박현숙) * 2015. 5. 15.(금) 09:00-20:00 다양한 강사가 다양한 주제로 토론과 협력을 통해 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컨설팅 만들기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기획함(장소: 상관리조트) - 연수 신청자가 아니더라도 희망하시는 교사는 청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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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승 | 15.04.26 조회:796
    초 중등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연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4월 23일 ~ 24일에 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군산 관내 초·중학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를 대상으로 팀티칭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초등은 ‘Discussing and implementing co-teaching strategies’(동계초 교사 남궁상운, 토크장학생 Martinez Elizabeth Esther), 중학교는 ‘프로젝트 학습을 활용한 팀 티칭’(전북외국어고 교사 안효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Greeff Daniel Dante) 이라는 주제로 원어민과 영어교사들의 Team Teaching 수업력 제고를 위한 시범수업 및 연수가 진행 되었다. 이날 김원태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연수를 통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의 효율적인 Team Teaching으로 학생들의 영어능력이 향상되기를 희망하였다. 또한 이번 연수에 전라북도교육청 교육혁신과 영어담당 소경아장학사 및 군산시청 인재양성과 김영란계장도 참석하여 영어교육에 대한 도교육청의 방침과 군산시 영어교육의 활성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원어민 복무관리 및 학교별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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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승 | 15.04.26 조회:698
    초 중등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연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4월 23일 ~ 24일에 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군산 관내 초·중학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를 대상으로 팀티칭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초등은 ‘Discussing and implementing co-teaching strategies’(동계초 교사 남궁상운, 토크장학생 Martinez Elizabeth Esther), 중학교는 ‘프로젝트 학습을 활용한 팀 티칭’(전북외국어교 교사 안효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Greeff Daniel Dante) 이라는 주제로 원어민과 영어교사들의 Team Teaching 수업력 제고를 위한 시범수업 및 연수가 진행 되었다. 이날 김원태교육장님은 격려사를 통해 연수를 통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의 효율적인 Team Teaching으로 학생들의 영어능력이 향상되기를 희망하였다.또한 이번 연수에 전라북도교육청 교육혁신과 영어담당 소경아장학사 및 군산시청 인재양성과 김영란계장도 참석하여 영어교육에 대한 도교육청의 방침과 군산시 영어교육의 활성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원어민 복무관리 및 학교별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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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승 | 15.04.26 조회:861
    초 중등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 연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4월 23일 ~ 24일에 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군산 관내 초·중학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를 대상으로 팀티칭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초등은 ‘Discussing and implementing co-teaching strategies’(동계초 교사 남궁상운, 토크장학생 Martinez Elizabeth Esther), 중학교는 ‘프로젝트 학습을 활용한 팀 티칭’(전북외국어교 교사 안효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Greeff Daniel Dante) 이라는 주제로 원어민과 영어교사들의 Team Teaching 수업력 제고를 위한 시범수업 및 연수가 진행 되었다. 이날 김원태교육장님은 격려사를 통해 연수를 통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의 효율적인 Team Teaching으로 학생들의 영어능력이 향상되기를 희망하였다.또한 이번 연수에 전라북도교육청 교육혁신과 영어담당 소경아장학사 및 군산시청 인재양성과 김영란계장도 참석하여 영어교육에 대한 도교육청의 방침과 군산시 영어교육의 활성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원어민 복무관리 및 학교별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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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승현 | 15.04.24 조회:855
    2015년 교직원 체험중심 안전교육 실시(제1차)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2015년 4월 23일(목), 군산 관내 단설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직원(기관별 2명)을 대상으로 '2015년 교직원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체험교육은 전라북도 임실군 전북119안전체험관에서 실시되었으며, 약 3시간 동안 펼쳐진 체험중심 안전교육 과정에서 '재난종합체험'과 '위기탈출체험'이 이루어졌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정창길' 교감(군산용문초등학교)은 "실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통하여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키울 수 있었고, 학교 현장에서 예기치 않게 발생되는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2015년 교직원 체험중심 안전교육은 전라북도교육청 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교육청별로 실시되고 있으며, 후반기에는 군산 관내 중,고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9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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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승 | 15.04.19 조회:829
    또래학습 나눔과 지지의 학교공동체 구축을 위한 학생회장단 워크숍 성료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4.17.(금) 3층 회의실에서 또래학습 관련 중, 고등학교 기초학력담당교사 및 학생회장단 93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가졌다. 올해 학력신장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워크숍에서 도교육청 학교교육과 최병흔장학사는 또래학습 멘토링 제도가 정착되면 기초학력이 향상되고, 학교생활 태도가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계기가 되며, 공감과 배려 차원에서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제한 뒤, 각 학교별 학생회장단이 주축이 되어 또래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각 학교별 기초학력담당교사와 학생회장단은 추진 방법에 대한 열띤 토의가 있었고, 토의 결과를 발표하였다. 또한 학생회장단은 각 학교에서 또래학습이 자율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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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선승 | 15.04.19 조회:736
    학력신장을 위한 교사 수업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군산관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와 학생이 모두 행복한 수업만들기를 위해 협동학습에 관한 연수를 지난 4월 14일에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광주선운중 최영미 교사를 초빙해 '협동학습으로 배움 이끌어내기'란 주제로 수업에서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는 전원참가 수업기법 및 모둠학습 세우기 등 협동학습에서 필요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사 모둠별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모둠별로 함께 문제를 해결하면서 협동학습의 기법을 익할 수 있어 실제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김원태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모든학생들이 각자의 역할을 주도적이고 협력적으로 수행하는 협동학습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길러져 군산학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길 원한다고 전제 한 뒤, 교사들의 수업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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