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기준
- 우리청을 방문하시는 경우
-
-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 방문하는 민원인께서 사무실 위치,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각 부서 입구에 담당자 성명 및 담당업무가 표기된 부서 안내판을 부착하고 전 직원이 명찰을 패용하여 고객이 3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정중히 인사드린 후 3초 이내로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그리고 업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담당자 옆에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을 위하여 돋보기안경 2개를 비치하겠으며, 고객이 요청할 경우 해당 직원 등이 민원서류 작성을
적극 도와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
-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또렷하게 말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전화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끊어지거나 연결이 되지 않으며 540-○○○○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고 안내 하겠으며 10초 이내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고 전화가 끊어진 상태를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용건, 고객의 이름,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전화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1시간 이내에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우편·FAX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
- 우편·FAX 민원의 경우
-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접수후 2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우편·FAX 민원의 경우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 및 비밀보장
- 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행정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민원광장을 활용하여 민원사무처리안내를 제공하며
민원의 내용 및 처리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매 익월 3일까지 월중 생산된 행정정보목록을 정보공개창구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다음의 행정정보는 행정정보공개 청구가 없더라도 사전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교육통계, 사무분장, 주요업무추진계획, 행정서비스헌장
- 초등 교수학습 지도자료, 고입시험 정보자료, 기간제교사 신청 안내, 연구학교 운영, 장학지도, 김제시 관내 유치원 현황, 특수학급 현황,
교원 인사관리 발령사항
- 중등학생예능경연대회, 급식실시현황,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중학교학업성적관리, 중학교 교육과정 안내, 연수운영방향
- 학교운영위원회제도 안내, 평생학습강좌안내, 학원 및 교습소현황, 학교급식 기본방향
- 발명교육, 교원정보활용능력, 학내전산망, 정품S/W
- 기록물목록, 사전 행정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운영실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지방공무원 인사발령
- 혁신 우수사례
-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 및 결산, 학교회계 업무편람, 교육행정자료, 학교법인 설립공고, 학교법인 정관
- 입찰공고, 매월 1천만원 이상 수의계약 현황
- 공사 원가계산시 적용해야 할 시설단가
[행정정보 공개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즉시 주의·교육시키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3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 관련 공무원을 주의 조치하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방문시 친절·불친절 사례 접수 - 고객께서 우리청을 방문하신 후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친절사례는 초록색 카드, 불친절사례는
노란색 카드에 기재하여 우리청 현관에 있는「친절·불친절 접수함」에 넣어 주시면친절 공무원에게는 포상을 불친절 공무원은 주의 조치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친절·불친절 사례 접수 - 우리청 홈페이지에 “열린마당/칭찬합니다” 코너를 운영하며, 접수된 사례에 대하여는
홍보하거나 개선하겠습니다. -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정이 요구되거나 발전을 위한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인터넷등 방법에 관계없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고객의 의견은 충분한 검토를 거쳐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 행정지원팀 : 063)540- 2500 / FAX (063)540-2588
- 주소 : (54380) 전북 김제시 요촌북로 70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총무담당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어느 곳으로 하셔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0월말까지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사후 1개월 이내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대한 조치계획을
결과 발표 후 2개월 이내에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 고객의 의견은 우리 김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의 원동력입니다.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잘된 사안은 적극 칭찬하여 교육행정서비스의
최우수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투서등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내용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이나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때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