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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복지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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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육복지추진계획

목적

  • 긍정적 진로 비젼 제시를 통한 장애극복 의지 함양
  • 학생 스스로 소질과 적성을 고려하여 진로를 개척하고 설계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학생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개발 할 수 있는 환경조성
  • 일상생활과 일반적인 화제에 관해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능력배양
  • 외국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우리문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올바른 가치관 함양

추진내용

  • 직업·재활 교육
  • 다양한 방과후 교실 운영

운영방침

  • 다양한 임상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임상실 운영 안마, 마사지, 지압, 침구술 등 치료 수기의 응용술식 지도 각종 이론의 실제적인 적용을 통한 치료원리 체득
  • 방과후교실 다양성 강화 장애로 인한 교육 소외, 교육 불평등 해소 방학중 학교를 통해 학습 보충과 소질 개발

세부추진계획

추진계획,시기,대상,담당별로 구분하여 계획을 나타낸 표
추진계획 시기 대상 담당
임상실운영 3월 - 12월 고등부 3학년, 이료재활전공과 2학년 이료담당교사
방과후학교교실 운영 3월 - 2월 유치부, 이료재활전공과2학년 방과후 담당교사

기대효과

  • 독립적인 삶을 지향할 수 있다.
  • 보다 다양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다.
  • 자신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장애극복의 의지를 가질 수 있다.

유의점

  • 학생의 개별적 특성(장애의 정도, 흥미, 적성 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 학생 스스로가 할 수 있다는 주체적인 사고방식과 투철한 재활의지가 수반되어야 한다.
  • 단계적이고 실제적인 학습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체득,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 취업 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추수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 시각장애인의 재활 및 지로 개발 관련기관과의 연계지도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