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2022-105호 2022학년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작성자 정한상 등록일 22.09.07 조회수 264
첨부파일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부안남초등학교

2022-105

2022학년도

1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56318 부안군 부안읍 연곡로 7 063)584-3289 FAX 584-1474 http://www.buannam.es.kr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늘 행복의 꽃이 만발하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22학년도 본교 성장평가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1학년 2학기 성장평가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평가는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관찰평가, 자기평가, 상호평가, 구술평가,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선택형 평가, 포트폴리오 등)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1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에 의한 교과별·단원별 평가 외에도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수업 활동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가 실시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교육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성장평가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과

영역

단원

성취기준 /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듣기,

말하기

4. 바른 자세로 말해요

듣는 이를 바라보며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한다. / 듣는 사람을 바라보며 바른 자세로 말하기

구술평가관찰평가

10

읽기

5. 알맞은 목소리로

읽어요

알맞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읽는다. / 인물의 특징에 알맞은 목소리로 띄어 읽기

구술평가관찰평가

10

쓰기

9. 겪은 일을 글로 써요

인상 깊었던 일이나 겪은 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쓴다. / 인상 깊었던 일이나 겪은 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쓰기

포트폴리오

9~

12

문학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흉내 내는 말이 들어간 다양한 문학 작품에 흥미를 가지고 독서를 즐긴다. / 흉내 내는 말이 들어간 다양한 문학 작품에 흥미를 가지고 독서활동 하기

포트폴리오

9

문법

3. 문장으로 표현해요

큰따옴표와 작은따옴표의 쓰임을 알고, 문장에 따라 알맞은 문장 부호를 사용한다. / 큰따옴표와 작은따옴표의 쓰임을 알고, 문장에 알맞게 쓰기

지필평가

9

수학

수와 연산

4. 덧셈과 뺄셈(2)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하기

지필평가

11

도형

3. 여러 가지 모양

생활 주변에서 삼각형, 사각형, 원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꾸밀 수 있다. / 생활 주변에서 삼각형, 사각형, 원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꾸미기

관찰평가

10

측정

5. 시계보기와 규칙 찾기

시계를 보고 시각을 몇 시 몇 분까지 읽을 수 있다. / 시계를 보고 시각을 몇 시 몇 분까지 읽기

지필평가

11

규칙성

5. 시계보기와 규칙 찾기

물체, 무늬, 수 등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 물체, 무늬, 수 등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2

통합

마을

1. 내 이웃 이야기

공공장소의 올바른 이용법을 알고 시설물을 바르게 사용한다. / 공공장소의 올바른 이용법을 알고 시설물을 바르게 사용하기

관찰평가

10

이웃의 모습과 생활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한다. / 이웃의 모습과 생활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관찰평가

10

가을

2. 현규의 추석

추석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세시 풍속과 비교한다. / 추석에 대해 이해하고 다른 세시 풍속과 바르게 비교하여 설명하기

지필평가

9

여러 가지 민속놀이를 한다. / 놀이의 규칙을 지키면서 여러 가지 민속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관찰평가

9

나라

1. 여기는 우리나라

남북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한다. / 남북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고, 비교하여 설명하기

지필평가

11

우리나라의 상징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한다. / 우리나라의 상징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기

작품분석

11

겨울

2. 우리의 겨울

친구를 배려하며 서로 돕고 나누는 생활을 한다. / 친구를 배려하며 서로 돕고 나누는 생활하기

관찰평가

상호평가

12

겨울철에 쓰이는 생활 도구의 종류와 쓰임을 조사한다. / 겨울철에 쓰이는 생활 도구의 종류와 쓰임을 조사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2

평가 시기는 학교와 학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2. 9. 7.

부 안 남 초 등 학 교 장 정 한 상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부안남초등학교

2022-105

2022학년도

2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56318 부안군 부안읍 연곡로 7 063)584-3289 FAX 584-1474 http://www.buannam.es.kr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늘 행복의 꽃이 만발하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22학년도 본교 성장평가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2학년 2학기 성장평가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평가는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관찰평가, 자기평가, 상호평가, 구술평가,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선택형 평가, 포트폴리오 등)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2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에 의한 교과별·단원별 평가 외에도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수업 활동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가 실시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교육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성장평가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과

영역

단원

성취기준 /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듣기

말하기

1.

장면을 떠올리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대화를 나눈다./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구술평가

동료평가

9

쓰기

2.

인상 깊었던 일을 써요

인상 깊었던 일이나 겪은 일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쓴다./인상 깊었던 일을 떠올려 글로 쓰기

지필평가

9

문학

5.

간직하고 싶은 노래

자신의 생각이나 겪은 일을 시나 노래, 이야기 등으로 표현한다./겪은 일을 시나 노래로 표현하기

지필평가

10

문법

6.

자세하게 소개해요

소리와 표기가 다를 수 있음을 알고 낱말을 바르게 읽고 쓴다./글자와 다르게 소리 나는 낱말 알기

지필평가

11

듣기 말하기

7.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일이 일어난 순서를 고려하며 말한다./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 꾸며서 말하기

구술평가

11

읽기

9.

주요 내용을 찾아요

글을 읽고 주요 내용을 확인한다./글을 읽고 주요 내용 파악하기

지필평가

12

수학

수와 연산

1.

네 자리 수

, , , 천의 자릿값과 위치적 기수법을 이해하고, 네 자리 이하의 수를 읽고 쓸 수 있다./네 자리 수를 알고 자릿값 나타내기

지필평가

9

수와 연산

2. 곱셈구구

곱셈구구를 이해하고, 한 자리 수의 곱셈을 할 수 있다./실생활의 문제를 곱셈구구로 해결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9

측정

4.

시각과 시간

시계를 보고 시각을 몇 시 몇 분까지 읽을 수 있다./시각을 읽는 방법을 알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각 읽기

지필평가

11

자료와 가능성

5.

표와 그래프

분류한 자료를 , ×, / 등을 이용하여 그래프로 나타내고, 그래프로 나타내면 편리한 점을 말할 수 있다./조사한 자료를 보고 표와 그래프로 나타내기

지필평가

11

규칙성

6.

규칙 찾기

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물체, 무늬, 수 등을 배열할 수 있다./규칙에 따라 무늬 꾸미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2

통합

마을

1.

동네

한 바퀴

동네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하면서 일의 소중함을 안다./좋은 동네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 살펴보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9

동네 사람들이 하는 일, 직업 등을 조사하여 발표한다./우리 동네 사람들의 직업 조사하고 설명하기

지필평가

동료평가

9

우리 동네의 모습을 다양하게 표현한다./우리 동네의 모습 표현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9

가을

2.

가을아 어디 있니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질서와 규칙을 지키며 생활한다./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지켜야 할 일 알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10

가을에 볼 수 있는 것 살펴보고, 특징에 따라 무리 짓는다./열매와 씨앗 관찰하기

지필평가

10

가을낙엽 열매를 소재로 다양하게 표현한다./낙엽과 열매로 가을의 모습과 느낌 표현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10

나라

1. 두근두근

세계 여행

다른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기른다./외국인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알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내가 알고 싶은 다른 나라의 집을 조사하여 발표한다./다른 나라의 집에 대해 조사하여 발표하기

지필평가

11

다른 나라의 장난감을 만들고 놀이한다./세계 여러 나라의 장난감을 만들고 놀이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11

겨울

2.

겨울 탐정대의 친구 찾기

겨울방학 생활 계획을 세워서 실천한다./방학계획 세우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12

동물의 겨울나기 모습을 살펴보고. 좋아하는 동물의 특성을 소개한다./겨울철을 나는 동물 소개하기

지필평가

12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한다./여러 가지 방법으로 줄넘기를 하고, 꾸준히 실천하기

지필평가

12

평가 시기는 학교와 학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2. 9. 7.

부 안 남 초 등 학 교 장 정 한 상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부안남초등학교

2022-105

2022학년도

3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56318 부안군 부안읍 연곡로 7 063)584-3289 FAX 584-1474 http://www.buannam.es.kr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늘 행복의 꽃이 만발하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22학년도 본교 성장평가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3학년 2학기 성장평가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평가는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관찰평가, 자기평가, 상호평가, 구술평가,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선택형 평가, 포트폴리오 등)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3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에 의한 교과별·단원별 평가 외에도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수업 활동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가 실시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교육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성장평가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과

영역

단원

성취기준 /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문법

2. 중심 생각을 찾아요

낱말과 낱말의 의미 관계를 파악한다. / 낱말 사이의 관계 알고 문장 만들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9

문학

4. 감동을 나타내요

시각이나 청각 등 감각적인 표현에 주목하여 작품을 감상한다. / 시에서 감각적인 표현 찾아보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0

듣기

· 말하기

5. 바르게 대화해요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로 말한다. / 상황에 어울리는 표정, 몸짓, 말투로 대화하기

구술평가

관찰평가

11

읽기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기 경험과 느낌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태도를 지닌다. / 자신의 책 읽기 경험과 느낌 소개하기

구술평가

관찰평가

동료평가

12

쓰기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건이나 행동이 드러나게 글을 쓴다. / 시간의 흐름에 따라 글의 내용 간추리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2

수학

수와

연산

1. 곱셈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원리를 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올림이 있는 [몇십몇]×[몇십몇]을 계산하기

지필평가

9

수와 연산

2. 나눗셈

나눗셈이 이루어지는 실생활 상황을 통하여 나눗셈의 의미를 알고,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이해한다. /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을 맞게 계산하기

지필평가

10

도형

3.

컴퍼스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크기의 원을 그려서 다양한 모양을 꾸밀 수 있다. / 컴퍼스를 이용하여 원 그리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수와 연산

4. 분수

분모가 같은 분수끼리, 단위분수끼리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11

측정

5. 들이와 무게

실생활 문제 상황을 통하여 들이의 덧셈과 뺄셈을 이해한다. / 무게의 덧셈과 뺄셈하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1

자료와

가능성

6. 자료의 정리

실생활 자료를 수집하여 간단한 그림그래프나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 그림그래프로의 잘못된 점 찾기 표를 보고 그림그래프 그리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2

사회

지리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우리 고장의 지리적 특성을 조사하고, 이것이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다. /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을 알고 구분하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9

지리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우리 고장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의식주 생활 모습을 비교하여, 환경의 차이에 따른 생활 모습의 다양성을 탐구한다. / 세계 여러 고장 사람들의 의생활 모습의 특징 비교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10

역사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옛날의 세시 풍속을 알아보고, 오늘날의 변화상을 탐색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한다. / 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의 공통점과 차이점 비교하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1

과학

생명

2. 동물의 생활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여 특징에 따라 동물을 분류할 수 있다. /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들끼리 분류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10

지구와 우주

3. 지표의 변화

여러 장소의 흙을 관찰하여 비교할 수 있다. / 장소에 따른 흙의 특징 조사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10

물질

4. 물질의 상태

우리 주변의 물질을 고체, 액체, 기체로 분류할 수 있다. / 우리 주변의 물제나 물질을 고체, 액체, 기체로 분류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운동과 에너지

5. 소리의 성질

러 가지 물체를 통하여 소리가 전달되거나 반사됨을 관찰하고 소음을 줄이는 방법을 토의할 수 있다. / 일상생활에서 소음을 줄이는 방법 토의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동료평가

12

도덕

자신과의 관계

4. 아껴 쓰는 마음을 길러요.

시간과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자신이 시간과 물건을 아껴 쓰고 는지 반성해보며 그 모범 사례를 따라 습관화한다. / 시간 절약 생활 계획표 만들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0

타인과의 관계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공익의 중요성을 알고, 공익에 기여하고자 하는 실천 의지를 기른다. / 실천과제 만들기 및 실천하기

관찰평가

동료평가

11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5.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공익의 중요성을 알고, 공익에 기여하고자 하는 실천의지를 기른다. /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일을 정하고 실천하기

관찰평가

동료평가

11

자연 ·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2.

우리 모두를 위한 길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공익의 중요성을 알고, 공익에 기여하고자 하는 실천 의지를 기른다. / 공익을 위한 활동 소감을 일기로 쓰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2

음악

감상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상황이나 이야기 등을 표현한 음악을 듣고 느낌을 발표한다. / 음악을 듣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음악적 느낌을 표현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9

생활화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생활 속에서 활용되고 있는 국악을 찾아 발표한다. / 여러 가지 행사에 쓰이는 음악을 찾아 감상하고 특징을 이야기하기

지필평가

실기평가

관찰평가

10

표현

4. 소복소복, 음악이 쌓여요

음악을 놀이에 활용해 보고 느낌을 발표한다. / 창작 국악 동요의 노랫말을 바꾸어 부르기

실기평가

12

미술

체험

8. 선에서 형으로

주변 대상을 탐색하여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 주변 대상을 탐색하여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9

표현

10. 먹색으로

기본적인 표현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을 익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기본적인 표현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을 익혀 안전하게 사용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10

감상

13.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올바른 태도를 알고 작품을 소중히 다를 수 있다. /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올바른 태도를 알고 작품을 소중히 다루는 태도 기르기

구술평가

관찰평가

12

체육

도전

2. 도전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 자세와 방법을 알고 이어달리기에 도전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9

경쟁

3. 경쟁

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공통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정해진 규칙을 지키며 상대와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의미를 탐색한다. / 규칙을 지키며 상대와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의미를 이해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동료평가

10

표현

4. 표현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다양한 표현 상황에 적용한다. / 창의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는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다양한 상황에 적용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동료평가

11

영어

듣기

7. I Like Chicken

두 문장으로 지시하거나 설명할 수 있다.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을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9

읽기

8. It’s Very Tall!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읽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 픽셀아트 색칠하며 동물 이름 읽기

구술평가

관찰평가

10

말하기

9. I Can Swim.

영어의 강세, 리듬, 억양에 맞게 따라 말할 수 있다. / 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을 묻고 답하기

실기평가

구술평가

관찰평가

113

쓰기

10. She’s My Mom.

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따라 쓰거나 보고 쓸 수 있다. / 가족을 나타내는 낱말을 알맞은 그림과 연결하기

실기평가

지필평가

122

평가 시기는 학교와 학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2. 9. 7.

부 안 남 초 등 학 교 장 정 한 상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부안남초등학교

2022-105

2022학년도

4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56318 부안군 부안읍 연곡로 7 063)584-3289 FAX 584-1474 http://www.buannam.es.kr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늘 행복의 꽃이 만발하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22학년도 본교 성장평가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4학년 2학기 성장평가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평가는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관찰평가, 자기평가, 상호평가, 구술평가,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선택형 평가, 포트폴리오 등)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4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에 의한 교과별·단원별 평가 외에도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수업 활동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가 실시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교육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성장평가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과

영역

단원

성취기준 /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듣기

말하기

3. 바르고 공손하게

예의를 지키며 듣고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 대화 예절을 지키며 듣고 말하는 태도 지니기

관찰평가

10

문학

4. 이야기 속 세상

인물, 사건, 배경에 주목하며 작품을 이해한다. / 이야기의 구성요소를 이해하며 글 읽기

서술평가

10

문법

5.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

기본적인 문장의 짜임을 이해하고 사용한다. / 문장의 짜임을 생각하며 글 쓰기

서술평가

11

읽기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글에서 낱말의 의미나 생략된 내용을 짐작한다. / 전기문을 읽고 인물의 삶을 이해하기

관찰평가

11

쓰기

7. 독서감상문을 써요

쓰기에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글을 적극적으로 나누는 태도를 지닌다. /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이 잘 나타나도록 글쓰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2

수학

수와 연산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9

도형

2. 삼각형

여러 가지 모양의 삼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하여 이등변삼각형, 정삼각형을 이해한다. / 이등변 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성질 알기

관찰평가

구술평가

9

수와연산

3. 소수의 덧셈과 뺄셈

소수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소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소수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소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0

도형

4.

사각형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직각인 곳이나 서로 만나지 않는 직선을 찾는 활동을 통하여 직선의 수직 관계와 평행 관계를 이해한다. / 평행과 평행선의 의미와 성질을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주어진 선에 평행선을 바르게 그리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자료와 가능성

5.

꺾은선 그래프

연속적인 변량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꺾은선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 꺾은선그래프를 보고 자료를 표로 정리할 수 있으며 통계적 사실을 바르게 파악하기

서술평가

11

도형

6. 다각형

다각형과 정다각형의 의미를 안다. / 다각형과 정다각형의 의미 알기

구술평가

관찰평가

12

사회

지리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촌락과 도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각각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탐색한다. / 촌락과 도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각각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탐색하기

서술평가

9

일반사회

2.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자원의 희소성으로 경제 활동에서 선택의 문제가 발생함을 파악하고, 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생산, 소비 등 경제 활동을 설명한다. / 자원의 희소성으로 경제 활동에서 선택의 문제가 발생함을 파악하고, 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생산, 소비 등 경제 활동을 설명하기

관찰평가

11

일반

사회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사회 변화(저출산고령화, 정보화, 세계화 등)로 나타난 일상생활의 모습을 조사하고, 그 특징을 분석한다. / 사회 변화(저출산고령화, 정보화, 세계화 등)로 나타난 일상생활의 모습을 조사하고, 그 특징 분석하기

서술평가

12

과학

생명

1.식물의 생활

여러 가지 식물을 관찰하여 특징에 따라 식물을 분류할 수 있다. / 강이나 연못에 사는 식물의 특징 설명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9

물질

2.물의 상태 변화

물이 수증기나 얼음으로 변할 수 있음을 알고, 물이 얼 때와 얼음이 녹을 때의 부피와 무게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 물의 상태에 따른 특징과 이용 모습 설명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9

운동과 에너지

3.그림자와 거울

물체와 평면거울에 비친 모습을 비교하여 거울의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 물체와 평면거울에 비친 모습 비교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10

지구와 우주

4.화산과 지진

화성암의 생성 과정을 이해하고 화강암과 현무암의 특징을 비교할 수 있다. / 현무암과 화강암 관찰하여 비교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도덕

타인과의 관계

4. 힘과 마음을 모아서

협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경청도덕적 대화하기도덕적 민감성을 통해 협동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협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기

관찰평가

9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5. 하나 되는 우리

남북 분단 과정과 민족의 아픔을 통해 통일의 필요성을 알고, 통일에 대한 관심과 통일 의지를 기른다. / 통일의 필요성을 알고 자신이 할 일을 계획하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0

사회·공동체와의 관계

6. 함께 꿈꾸는 무지개 세상

다문화 사회에서 다양성을 수용해야 하는 이유를 탐구하고, 올바른 의사 결정 과정을 통해 다른 사람과 문화를 공정하게 대하는 태도를 지닌다. / 다양성을 존중 하는 방법의 이해와 실천

관찰평가

자기평가

12

음악

표현

3.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한다. / 한배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고 장단의 한배를 몸으로 표현하기

실기평가

9

감상

3.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상황이나 이야기 등을 표현한 음악을 듣고 느낌을 발표한다. / 피터와 늑대를 감상하고, 이야기를 음악으로 표현한 방법을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상호평가

10

생활화

4.소복소복,

음악이 쌓여요

음악을 활용하여 가정, 학교, 사회 등의 행사에 참여하고 느낌을 발표한다. / 음악회를 개최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정리하여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11

미술

표현

8. 보고 또 보고

연상, 상상하거나 대상을 관찰하여 주제를 탐색할 수 있다. / 대상을 관찰하여 그리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9

표현

11.

모으고 붙이고

조형요소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의도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다. / 조형요소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의도에 적합하게 적용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11

감상

13. 질문하는 미술

미술 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발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보고서

관찰평가

12

체육

안전

5. 안전

게임 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혀 위험 상황에 대처한다. / 게임 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혀 위험 상황에 대처하기

관찰평가

구술평가

9

경쟁

3. 경쟁

영역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동의 필요성을 알고 친구들과 협동하여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10

표현

4. 표현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임, 조작 움직임)와 표현요소(신체, 공간, 노력, 관계)를 탐색한다. /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임, 조작 움직임)와 표현요소(신체, 공간, 노력, 관계)를 탐색하기

관찰평가

12

영어

듣기

8. I’m a Pilot

주변의 사물과 사람에 관한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직업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세부정보 파악하기

관찰평가

9

말하기

9. What Are You Doing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 동작을 나타내는 말을 읽고 뜻 말하기

관찰평가

구술평가

10

읽기

11. I Get Up Early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을 따라 읽을 수 있다. / 일상생활과 관련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 따라 읽기

관찰평가

11

평가 시기는 학교와 학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2. 9. 7.

부 안 남 초 등 학 교 장 정 한 상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부안남초등학교

2022-105

2022학년도

5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56318 부안군 부안읍 연곡로 7 063)584-3289 FAX 584-1474 http://www.buannam.es.kr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늘 행복의 꽃이 만발하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22학년도 본교 성장평가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5학년 2학기 성장평가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평가는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관찰평가, 자기평가, 상호평가, 구술평가,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선택형 평가, 포트폴리오 등)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5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에 의한 교과별·단원별 평가 외에도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수업 활동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가 실시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교육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성장평가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과

영역

단원

성취기준 /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듣기

말하기

1.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상대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듣는 태도를 지닌다. / 공감하며 대화하기 실천하기

관찰평가

9

읽기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읽기는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읽는다.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 읽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9

문법

4. 겪은 일을 써요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 알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문학

연극단원. 함께 연극을 즐겨요

일상 생활의 경험을 이야기나 극의 형식으로 표현한다. / 인물을 떠올리며 즉흥 표현하기

관찰평가

10

듣기, 말하기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 주제를 정해 토론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1

쓰기

7.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요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 글의 구조에 따라 글을 요약하기

서술평가

12

수학

측정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어림값을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올림, 버림, 반올림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 어림하여 어림수로 나타내고 생활 속에서 어림이 필요한 상황 찾기

지필평가

9

수와연산

2. 분수의 곱셈

분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진분수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지필평가

10

도형

3. 합동과 대칭

선대칭도형과 점대칭도형을 이해하고 그릴 수 있다. / 선대칭도형과 점대칭도형을 이해하고 그리기

지필평가

10

수와연산

4. 소수의 곱셈

소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한다.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지필평가

11

자료와가능성

6. 평균과 가능성

평균의 의미를 알고, 주어진 자료의 평균을 구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할 수 있다. / 평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 해결하기

지필평가

12

사회

역사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고려청자와 금속활자, 팔만대장경 등의 문화유산을 통해 고려 시대 과학 기술과 문화의 우수성을 탐색한다. / 고려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책자 만들기

동료평가

포트폴리오

9

역사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성계, 세종대왕, 신사임당 등)의 업적을 통해 조선 전기 정치와 민족 문화의 발전상을 탐색한다. / 세종 대에 이루어진 문화, 과학 분야의 성과를 알고 우리의 문화와 과학 기술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 갖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0

역사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명성 황후, 안중근, 신돌석 등)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하 주요 인물에게 독립유공훈장 수여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1

과학

생명

2. 생물과 환경

생물 환경 요인이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여 환경과 생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비생물 요소가 생물에 미치는 영향 설명하기

서술평가

실험평가

10

지구와우주

3. 날씨와

우리 생활

, 안개, 구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비와 눈이 내리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이슬과 안개가 생기는 과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비교하기

관찰평가

실험평가

10

운동과에너지

4. 물체의 운동

체의 이동거리와 걸린 시간을 조사하여 속력을 구할 수 있다. / 속력의 뜻과 속력을 나타내는 방법을 알고, 다양한 물체의 속력 조사해 비교하기

서술평가

조사평가

11

물질

5. 산과 염기

지시약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용색을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으로 분류할 수 있다. / 지시약을 이용하여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 분류하기

관찰평가

실험평가

12

도덕

타인과의 관계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한 도덕적 민감성을 기르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습관화한다. / 개인 정보와 저작권 보호를 위한 실천방법 찾아 정리하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9

사회.공동체와의 관계

6.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인권 존중의 방법을 익힌다. / 인권의 의미 알고, 인권 존중의 방법 익히기

지필평가

서술평가

11

음악

표현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거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한다. / 셈여림을 표현하며 리코더 연주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9

생활화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음악이 심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 음악과 함께 건강해지기

자기평가

체크리스트

10

감상

4. 소복소복, 음악이 쌓여요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 페르귄트 모음곡감상하기

서술평가

11

미술

체험

6.같은 주제, 다양한 소제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 장면을 연출하여 이야기를 담은 사진을 찍기

실기평가

서술평가

9

표현

7. 우리 그림 속 풍경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 수묵담채화의 표현기법으로 풍경을 그려보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11

실과

기술 활용

5. 나의 생활 관리

쾌적한 생활공간 관리의 필요성을 환경과 관련지어 이해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을 계획하여 실천한다. / 생활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0

기술 활용

6. 나의 진로

나를 이해하고 적성, 흥미, 성격에 맞는 직업을 탐색한다. / 적성, 흥미, 성격 검사에 참여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직업 탐색하기

관찰평가

포트폴리오

11

체육

도전

2.도전

표적/투기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성공 수행을 높일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이해하고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 멀리 던지기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던지기 게임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9

경쟁

3.경쟁

필드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 발야구 경기에서 공격과 수비의 방법을 이해하고 전략을 세워 게임에 참여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10

영어

읽기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과거에 한 일에 대한 글을 읽고 내용 파악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9

말하기

8. How Much Are the Shoes?

주변 사람과 사물에 관해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묘사할 수 있다. / 물건의 가격과 치수를 묻고 답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듣기

9. My Favorite Subject Is Science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좋아하는 것을 표현하는 대화를

듣고 내용 파악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말하기

11. I Want to Be a Movie Director

자신의 경험이나 계획에 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 장래희망 묻고 답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2

평가 시기는 학교와 학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2. 9. 7.

부 안 남 초 등 학 교 장 정 한 상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부안남초등학교

2022-105

2022학년도

6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56318 부안군 부안읍 연곡로 7 063)584-3289 FAX 584-1474 http://www.buannam.es.kr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늘 행복의 꽃이 만발하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22학년도 본교 성장평가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6학년 2학기 성장평가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평가는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관찰평가, 자기평가, 상호평가, 구술평가,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선택형 평가, 포트폴리오 등)을 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6학년 2학기 성장평가 계획에 의한 교과별·단원별 평가 외에도 교수·학습 활동 중 수시로 수업 활동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가 실시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학교 교육이 가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성장평가 운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과

영역

단원

성취기준 / 평가요소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문학

1.작품 속

인물과 나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감상하기

관찰평가

9

쓰기

3.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 절차에 따라 글쓰기

지필평가

(논술)

10

듣기

말하기

4.효과적

으로 발표해요

매체자료를 활용하여 내용을 효과적으로 발표한다. / 매체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하기

관찰평가

11

읽기

6.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매체에 따른 다양한 읽기 방법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적용하며 읽는다 / 매체에 따른 읽기 방법 적용하기

관찰평가

11

문법

7. 글 고쳐쓰기

국어의 문장 성분을 이해하고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한다. / 글을 고쳐쓰는 방법 알기

서술평가

12

수학

수와연산

2.소수의 나눗셈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 몫이 나누어떨어지지 않는 소수의 나눗셈 몫을 어림하여야 함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소수의 나눗셈 문제를 해결하기

지필평가

(서술)

9

규칙성

4.비례식과 비례배분

비례식을 알고, 그 성질을 이해하며, 이를 활용하여 간단한 비례식을 풀 수 있다. / 비례식 계산하기

지필평가

11

측정

5. 원의 넓이

원주와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원의 넓이를 구할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이를 이용한 사례 알기

지필평가

(서술)

12

도형

6.원기둥, 원뿔,

원뿔과 구를 알고, 구성 요소와 성질을 이해한다. / 원뿔과 구의 구성 요소와 성질 이해하기

지필평가

12

사회

지리

1.세계 여러나라의 자연과 문화

세계 지도, 지구본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공간 자료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과 활용 방법을 알고, 이를 실제 생활에 활용한다. / 세계 지도, 지구본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자료 활용하기

관찰평가

9

일반사회

2.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편화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행위 주체(개인,국가, 국제기구, 비정부기구 등)의 활동 사례를 조사한다. /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행위 주체의 활동사례 조사하기

지필평가

(서술)

11

과학

운동과 에너지

전기의 이용

전지와 전구, 전선을 연결하여 전구에 불이 켜지는 조건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 지구의의 자전축의 기울기를 달리하여 남중 고도를 측정하고, 계절의 변화 원인 설명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9

지구와우주

2. 계절의 변화

계절 변화의 원인은 지구 자전축이 기울어진 채 공전하기 때문임을 모형실험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 지구의의 자전축의 기울기를 달리하여 남중 고도를 측정하고, 계절의 변화 원인 설명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물질

3. 연소와 소화

물질이 탈 때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을 관찰하고, 연소의 조건을 찾을 수 있다. / 연소의 개념을 알고 연소의 조건 설명하기

지필평가

10

생명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감각 기관의 종류, 위치, 생김새, 기능을 알고 자극이 전달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자극이 전달되는 과정 역할놀이를 통하여 자극이 전달되는 과정 이해하기

상호평가

관찰평가

11

도덕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4.공정한 생활

공정함의 의미와 공정한 사회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공정하게 생활하려는 실천 의지를 기른다

관찰평가

9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5.우리가 꿈꾸는 통일

도덕적 상상하기를 통해 바람직한 통일의 올바른 과정을 탐구하고 통일을 이루려는 의지와 태도를 가진다

지필평가

(서술)

10

사회 공동체와의 관꼐

6.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세계화 시대에 인류가 겪고 있는 문제와 그 원인을 토론을 통해 알아보고,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실천한다

관찰평가

11

음악

표현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거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가기를 연주한다. /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악기 연주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연주하기

포트폴리오

11

감상

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 음악극을 감상하고 그 특징을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상호평가

11

생활화

4. 소복소복, 음악이 쌓여요

우리 지역에 전승되어 오는 음악 문화유산을 찾아 발표한다. / 음악 문화유산을 조사하여 소개하기

관찰평가

상호평가

12

미술

감상

미술 작품 속 시대

감상방법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 감상하기

지필평가

(서술)

10

표현

글과 그림의 만남

주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탐색할 수 있다. / 소재 탐색하기

실기평가

11

실과

가정

생활

4.발명과 로봇

생활 속에서 로봇 활용 사례를 통해 작동 원리와 활용 분야를 이해한다. / 로봇 이해하기

관찰평가

9

기술의 세계

5.가정생활의 실천

바느질의 기초를 익혀 간단한 수선에 활용한다. / 바느질 기초 익히기

실기평가

11

체육

경쟁

3.경쟁

네트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고 게임 상황에 맞게 적용한다. / 상대편의 빈 곳으로 셔틀콕을 보내기 위한 전략을 세워 게임 상황에 적용하기

관찰평가

9

표현

4.표현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표현방식을 이해하고 자신의 느낌과 생각에 따라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한다. / 창의적

으로 표현하기

관찰평가

10

안전

5.안전

야외 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혀 위험상황에 대처한다. / 위험상황에 대처하기

지필평가

(서술)

12

영어

듣기

7.How Often Do You Breakfast?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세부 정보 파악하기

관찰평가관찰평가

9

읽기

8.I’m Taller Than You.

일상생활 속에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정보 파악하기

관찰평가

10

말하기

9.What Do You Think?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 묻거나 답하기

관찰평가

11

쓰기

11.We Should Save the Earth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 문장 쓰기

지필평가

12

평가 시기는 학교와 학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2. 9. 7.

부 안 남 초 등 학 교 장 정 한 상


이전글 제2022-106호 추석연휴 방역수칙 준수사항 안내
다음글 제2022-104호 1학년 학부모 간담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