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영선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선중학교 입학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 임인혜 등록일 24.09.26 조회수 118

전국서 학부모·학생 1000여 명 몰려 

[전국에서 온 학부모, 학생 1000여명이 고창 영선중학교 체육관에서 입학 설명회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영선중 ] 

AI 시대에 맞춘 자기주도적 학습을 강조하는 수업 혁신을 통해 농어촌 학교의 성공 모델로 자리 잡은 고창 영선중학교가 지난 7일 전국에서 모인 10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고창군 무장면에 위치한 영선중은 전국 단위로 학생을 모집하는 기숙형 중학교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영선중학교의 교육 방침과 기숙사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학교 운영 철학과 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재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자기주도적 학습과 기숙사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영선중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수립해 이를 실행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립심과 학업 성취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으며, 일상 속에서도 학습 동기를 스스로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재학생들의 악기 연주와 합창 공연도 진행되었다. 영선중은 '1인 1악기 연주' 프로그램을 통해 예체능 소양을 기르는 데 힘쓰고 있으며, 이날 학생들은 자신들이 준비해 온 공연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선중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는 인성을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며, 창의적이고 책임감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AI 정보교육 선도학교로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사회 인재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8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영선중학교는 현재 전 학년에 걸쳐 3학급, 총 206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매년 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내년부터는 1학년을 시작으로 4학급 체제로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글 영선중학교, 에듀테크 시범수업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