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영선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창 영선중 학부모회 및 학생 동아리 이웃돕성금 기탁
작성자 임인혜 등록일 24.09.05 조회수 65
첨부파일

고창 영선중 동아리 ESG, 130만원 이웃돕기 기탁



성금기탁


고창군은 지난 30일 관내 영선중학교에서 학부모회 및 학생 자율동아리 ESG가 연합, 총 130만원의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에서 받은 성금은 전북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탁된 130만원의 성금은 영선중학교 학부모회 주관으로 열리는 ‘YS카페’의 수익금 전액과 자율동아리 ESG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에코백과 리유저블 컵을 판매하는 등 환경 캠페인 활동으로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이루어져 있어 의미가 더욱 깊다.

이재환 지도교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문화 만들기 하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영선중학교가 되도록 지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윤선 학부모 대표는 “고창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아이들의 의견을 듣고 추진하게 되었다”며 기부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심덕섭 군수는 “영선중학교 학부모회 및 학생 자율동아리 ESG의 따뜻한 도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중한 나눔의 손길을 우리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이전글 새전북신문 영선중학교 기사
다음글 고창 무장면, 이웃돕기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