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영선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TP, 2023년 미래 에너지 진로교육 개최
작성자 허명주 등록일 23.11.12 조회수 58
첨부파일

캡처5

 

전북테크노파크는 지난 10일, ‘2023년 미래 에너지 진로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에서 주최하고 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 ‘2023 미래 에너지 진로교육’은 전북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총 5회 진행될 계획이다.

‘2023 미래 에너지 진로교육’은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에서 진행되며, 도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미래의 신재생에너지 과학 꿈나무 육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에너지 전문가 특강 △연구기관 견학 △테마체험관 체험학습 △태양광 체험키트 제작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리모델링을 통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첨단기술을 접목시켜 탈바꿈한 테마체험관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교육은 고창영선중학교 70여명 정도가 참여했으며, 진로교육에  참가한 학생은“평소에 관심있던 신재생에너지를 진로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미래세대가 에너지 위기를 인식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진로탐색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완수기자

출처 : 전북중앙(http://www.jjn.co.kr)


전북TP, 2023년 미래 에너지 진로교육 개최 < 경제 < 기사본문 - 전북중앙 (jjn.co.kr)

 

이전글 고창군 애향운동본부, 애향대상 증정
다음글 민족통일 전라북도 대회·한민족통일문화제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