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영선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작성자 박시언 등록일 18.07.17 조회수 189
안녕하세요 영선중학교 학생 여러분!

드디어 이번 주만 지나면 즐거운 여름방학이 시작되는데요.

여름을 맞아 물놀이를 가는 학생분들도 계실 건데요. 하지만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여름에 대비하여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둡시다!

바다에 가게 되면 지켜야 할 안전수칙!
1. 수심이 깊은 곳엔 가지 않습니다.
2. 음주 혹은 음식섭취 직후에는 물에 들어가지 않기,
3. 물놀이 전 준비운동하기, 컨디션이 좋지않을 땐 물에 들어가지 않기,
3. 이안류 조심하기

그런데 여기서 '이안류'는 무엇일까요?
'이안류'란 파도가 거꾸로 쳐 먼 바다로 떠내려가게 만드는 해류를 말합니다. 이안류가 발생하면 무리하게 빠져나오려 하지 않고 해류가 끝나는 지점에서 헤엄쳐 나와야 합니다. 혹은 해안가에 45도 방향으로 헤엄쳐 나오거나 대형 튜브 등을 붙잡고 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계곡에서의 안전 수칙은 입수 전 나무 막대기 등을 활용해 수심을 확인하고, 다이빙을 하지 않습니다. 갑작스러운 범람 등을 예방하기 위해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이동 시 이끼 등에 의한 미끄러짐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워터파크에서는 워터파크 이용을 위한 규칙을 확인하고, 수영복과 수영모를 꼭 착용하고, 유수풀이나 파도풀 이용 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미끄러운 바닥 및 계단을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대한안전교육협회 블로그를 방문하십시오.


이상으로 영선중학교 학생 여러분들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여름방학 보내시길 바랍니다.

-영선중학교 방송부-
이전글 여름방학을 바라보는 학생들의 계획
다음글 독도 골든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