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영선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상산고등학교에 합격에 조수범 양을 만나다.
작성자 이재환 등록일 14.11.03 조회수 2187
첨부파일
<3학년 조수범 학생>

<3학년 조수범>

2015학년도 신입생 전형 결과 상산고등학교에 합격한 3학년 조수범 양을 만나봤습니다. (이재환, 이하 이, 조수범 이하 조)

이: 상산고등학교에 합격한 소감을 얘기해주세요.

조: 우선 오랫동안 꿈꿔왔던 상산고등학교에 합격한 것이 정말 기쁘고 믿기지 않아요. 고등학교에 가서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지금은 마냥 기쁩니다.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이: 상산고등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던 비법이 있다면?

조: 식상한 얘기처럼 들릴지 모르겠지만 저는 수업시간에 항상 집중하려고 노력했어요. 학업에 있어서 수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매 시간 집중했고 수업 후 그 내용을 바탕으로 복습을 철저히 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했던 것 같아요. 더불어 좋은 학교에 진학 하려는 의지를 갖기 위해 평소 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실천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던 것이 이번 합격에 매우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 왜 상산등학교를 선택했나요?

조: 중학교 입학 당시에는 무조건 좋은 학교에 진학하고 싶었고 그 대표적인 학교가 바로 상산고등학교였어요. 하지만 3학년이 되면서 상산고의 건학이념 중 ‘나라를 위해 일하고 자신을 성찰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장래에 경찰을 희망하는 제게 잘 맞았고, 그런 인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또한 3년 동안의 자율중학교 생활을 경험했기 때문에 상산고의 자율적인 교육방식이 끌리게 되었고 마음에 들었어요.


이: 앞으로의 꿈과 그 이유는?

조: 저는 경찰 대학교 법학과에 진학하고 싶어요. 그리고 졸업 후에는 경찰이 되어 나라를 위해 일하고 싶습니다. 경찰은 어릴적부터 꿈꾸던 직업이었어요.


이: 마지막으로 친구들과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은?

조: 원서 접수부터 합격에 이르기까지 많은 도움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선생님들! 그리고 응원해준 친구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아마도 혼자는 준비하기 힘들었을거에요. 고등학교에 가서도 열심히 하여 꼭 꿈을 이루겠습니다.

조수범 학생의 상산고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본인의 바람대로 고등학교 진학 후에도 열심히 공부하여 멋진 경찰의 꿈을 이루길 기원합니다.
이전글 2014학년도 졸업식
다음글 우리 학교를 빛낸 정덕인을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