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생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7일 세계보건의 날 "우울하세요? Let's talk"
작성자 최진이 등록일 17.04.07 조회수 203
첨부파일

세계 보건의 날?

세계보건기구(WHO)창립일인 4월7일은 세계보건의 날입니다. 이 날은 전 세계 사람들이 특정 건강 주제에 대한 행동을 하는 기간입니다. 올해 주제는 우울증입니다.

 

우울증은 무엇인가?

우을증은 슬픈 감정으로 일상적 활동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평소에 즐기는 활동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는 기간이 2주이상 지속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질병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이별, 외로움, 실직, 경제적인 걱정과 같은 스트레스가 우울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암, 내분비계질환(당뇨병, 갑상선기능항진증 등), 뇌졸중 등 다양한 질환이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치료약물도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 식욕의 변화

-수면시간의 변화(적거나 많음)

-침착하지 못함

-죄책감이나 절망감을 느낌

-자해나 자살에 대해 생각을 함

- 일상생활에 대한 흥미 감소

 

 

왜 우울증으로 정해졌을까요?

우울증은 모든국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게 영향을 미칩니다.

우울즐은 감정적으로 괴롭고, 사람들의 일상적인 업무 수행 늘경에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가족 및 친구와의 관계 및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최약의 경우, 우울증은 자살로 이어질 수 있으며, 현재 자살은 15-29세의 사명 원인 중 두 번째입니다.

 

우울증은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비전염성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질병을 앓는 사람들은 우울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우울증이 무엇인지,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이해하면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암정보센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ancer_info&logNo=220975917745

 

 

이전글 인플루엔자 및 감기 감염에 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