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생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대학입학원서 접수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5.09.02 조회수 59

대학입학원서 접수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

1.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수험생이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로 여러 대학의 지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민간 원서접수 대행사와 협업하여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이와 관련하여, 2026학년도 수시 원서접수(9.8.9.12.)시 유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수험생이 대입 원서접수 시 유의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길 협조 요청 드립니다.

. 안내사항

- 원서접수는 Windows OS를 기반으로 한 크롬(Chrome) 또는 MS엣지(Microsoft Edge)브라우저를 이용을 권장

- 전형료 비례환불계좌 입력 시 대학의 전형료 환불 시점에 유효한 계좌를 입력

청소년 전용계좌의 경우 대학의 환불 시점에 사용가능 여부 확인 필요

-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인 경우, 최종고교학력 선택 시 고등학교졸업예정(현 고3)을선택하여 졸업연월을 입력함

- 2004학년도(‘05.2.졸업)2020학년도(’21.2.졸업)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대입전형자료(학생부) 제출을 원할 시, 원서접수 전 개인 생성 신청필요

신청기간 : 수시 2025. 8. 25.()9. 5.() 18:00, 정시 : 2025. 12. 16.() 12. 26.() 18:00

- 주민등록번호 수정 방지를 위해 원서접수 시, 반드시정확한 주민등록번호 확인 후 입력필요

. 원서접수 사이트

-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 안내방법

- 대학별 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안내

4. 아울러,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는624일부터 사전 운영되고 있으므로, 수험생이 원서접수 시작 전에 미리 원서를 지원할 PC에서 원서접수 대행사에 접속하여 통합 회원가입공통원서를 작성해봄으로써 사전에 PC 점검이 이루어지도록 안내하여 주시고, 작성·수정한 내용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는지점검 후 제출되도록 지도하여 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이전글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폭력 대응 SOS 가이드
다음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 접수 관련 유의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