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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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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정수 | 14.03.18 조회:669
    2014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영재교육원 리모델링
    • 초중등 영재 학생의 창의적이고 특별한 능력을 발휘할 기회 제공 • 미래의 지식정보기반사회에서 요구되는 프로그램 운영 ‘2014학년도 군산영재교육원 개강식’이 19일(수) 오후 5시에 김원태 군산교육장과 교육지원과장, 영재교육대상 학생 140명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개최됩니다. 이날 개강식은 신입생들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교육장 격려사, 지도강사 소개, 영재교육과정 프로그램 및 영재 수업 전반에 관한 안내, 지도교사와의 만남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군산영재교육원은 초등4학년수학, 초등4학년과학, 초등5학년수학, 초등5학년과학, 초등5학년발명, 중등1학년수학, 중등1학년과학, 중등수학사사 등 총8개반에 140명의 영재를 선발하여 운영된다. 영재교육 교육과정은 전공과목 교육 외에도 리더십교육, 인성교육, 연간 8시간의 현장체험학습과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창의성과 미래사회의 지도자적 자질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140명의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매주 주1일 3시간, 연간109시간 운영되며 영재학생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창의성을 발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산교육지원청은 영재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상반기중에 7억여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영재교육원 리모델링을 할 계획이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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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윤석 | 14.02.21 조회:1366
    2014.3.1.자 신규교사 발령통지서 교부식
    2014.2.21.(금) 우리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김원태 교육장, 장기선 교육지원과장이 참석한 가운에 우리교육청 관내로 부임한 유,초, 중등 신규교사 및 타시도 전입교사 72명에 대한 발령통지서 교부식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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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종석 | 14.02.10 조회:790
    건전한 졸업식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군산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군산상업고등학교에서 교육장을 비롯한 직원 30명이 참여하여 ‘건전한 졸업식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졸업은 해방이라는 인식하에 그동안 학교 안팎에서 벌어졌던 각종 일탈 행위와 강압적인 졸업식 뒷풀이를 사전에 예방하는 차원에서 ‘건전한 졸업식 문화는 성공의 첫 걸음!’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졸업생을 교문에서 따뜻한 박수로 환영하며 맞이하면서 ‘더 큰 꿈을 안고 새로운 세상에 비상’하도록 격려하였다. 올해는 졸업식 계획 단계에서 그동안 관행적으로 실시해오던 졸업식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각 학교만의 특색을 살린 축제 문화 조성과 졸업식에 따른 일탈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교육활동을 점검 지도하여 많은 학교에서 다양한 축제 형식의 졸업식이 진행되고 있어 새로운 축제 형식의 졸업문화가 조성되고 있다. 우리청은 지난 2월 5일에도 군산경찰서와 합동으로 동원중학교에서 건전한 졸업식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과 야간순찰 활동을 실시하였고 앞으로 졸업식이 끝날 때까지 졸업학교를 중심으로 생활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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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성래 | 14.01.27 조회:889
    군산거점학습클리닉센터 행복동행캠프
    함께 가자! 우리에겐 더 나은 내일이 있어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1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군산교육지원청, 요리학원, 극장, 잡월드 등에서 ‘행복동행캠프’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에는 군산거점(군산, 김제 지역)학습클리닉센터의 맞춤형 학습서비스 지원을 받는 학생과 학습코칭단 등 총42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신감 신장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체험 활동 위주로 실시하였다. 첫째 날(1월 22일)에는 ‘자신감 신장 프로그램’을 통해 효율적인 감정 조절을 위한 신체 활동 위주의 활동을 진행했으며 행복한 진로설계를 위한 비전 설정과 선언 활동을 하였다. 둘째 날(1월 23일) 오전에는 직접 요리(한식, 제과)를 만들고 같이 나누어 먹으며 함께 나누는 성공의 체험을 하였다. 오후에는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극장을 방문하여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1월24일)에는 직업체험을 위해 분당에 위치한 잡월드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산거점학습클리닉센터는 2013년 9월부터 군산, 김제 지역의 학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실시하여 왔으며 겨울방학을 맞아 학습코칭의 극대화를 위해 행복동행캠프를 열었다. 이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자기발견과 자신감 회복을 통해 향후 학습부진이나 기초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는 학습코칭단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학생들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바람직한 관계 형성을 위한 소통의 기술을 익힐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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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이 | 14.01.10 조회:769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 1기 워크숍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2014년 1월 10일 베스트웨스턴 군산호텔에서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 1기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날 워크숍은 수업컨설팅을 의뢰한 5명의 교사와 도내 수석교사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교육대학교 사회교육학과 천호성 교수는 ‘참여형 수업연구를 통한 교실 수업혁신’에 대한 강연에서 그간의 수업연구가 수업의 외적 조건에 지나치게 치중한 나머지 수업의 본질적인 측면을 연구하고 분석하는데 소홀해 왔다며, 참여형 수업연구에서는 수업자의 문제의식, 수업의도, 수업철학을 중시하며, 추출학생(2~3명)의 눈을 통해 수업의 의미를 해석함으로써 교실수업혁신을 함께 만들어간다고 설명하였다. 따라서 수업관찰에 대한 훈련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앞으로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약칭 수업동행)은 수업분석을 통한 객관적 사실을 토대로 수업속에서 교사-교사, 교사-학생, 학생-학생의 만남이 있는 수업을 추구함으로써 교육의 본질과 수업에서 교사로서의 정체성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7월까지 각 팀의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수업동행을 진행하고, 7월 말 경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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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이 | 13.12.20 조회:779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 1기 만남의 날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지난 12월 20일 군산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 1기 만남의 날을 가졌다.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은 군산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새로운 수업컨설팅 방식이다. 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13년도에 수업컨설팅을 요청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존의 맞춤형 컨설팅장학이 ‘보여주기식’ ‘강제적’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중등의 경우 50%가 넘었으며, 정신적으로도 큰 부담이 되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초등 48%, 중등 67%였다. 이를 바탕으로 군산교육지원청은 맞춤형 수업컨설팅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수업컨설팅 방식의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을 계획하였다. 도내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은 1인의 수업의뢰교사와 3인의 수석교사가 연계하여 한 학기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3인의 수석교사는 교과이해, 수업기획 및 수업기술, 관계형성 능력 등 세 영역으로 구성되며, 각 팀은 구성원의 협의 하에 자율적으로 수업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업의뢰교사 5명과 수석교사 17명이 12월 20일(금요일)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 1기 첫 만남을 가지게 되었다. 이후 2014년 1월 10일에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동행 워크숍을 가질 예정이며, 2014년 7월까지 수업컨설팅을 실시하고, 각 팀별로 수업컨설팅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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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미순 | 13.12.16 조회:817
    2013. 초.중 신규교사 추수연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12월 16일 2013년 초.중학교 신규교사 122명을 대상으로 추수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의 임용 후 현장연수를 통해 습득한 학습지도 ․ 생활지도 및 학급경영 등 직무에 대한 내용을 심화 발전시킴으로써, 교사로서의 자질함양과 동료교사, 학부모, 학생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사상을 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공문서작성 방법, 창의적체험활동운영 방법, 학생과 소통하는 방법, 수업컨설팅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오는 19일까지 군산교육지원청 및 군산대학교에서 실시된다. 김원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단에 첫 발을 내딛은 신규교사들이 교직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학교에서는 물론, 학부모, 학생등 교육가족에게서 신뢰받을 수 있도록 교사상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미룡초등학교의 교사는 저녁 7시까지 운영됨에도 학생들과 소통하고 학급을 경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으며 남은 3일간의 연수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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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인성 | 13.12.16 조회:1024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 "창단연주회" 개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 주관으로 12월 14일 군산예술의전당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의 “창단연주회”를 실시하였다. 합창을 통하여 학부모 정서 함양 및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성한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은 군산지역 초․중․고 학부모 43명으로 구성하였고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정기적인 연습과 파트별 연습을 통하여 창단연주회를 갖게 되었다.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은 ‘청산에 살리라’, ‘뚜껍아’, ‘아리랑’을 시작으로 ‘Sing, Sing, Sing’, ‘동요메들리’, ‘숲속을 걸어요’ 등 자녀들을 키우는 어머니로 구성된 합창단원들을 동심에 젖게 만드는 신나는 곡 및 바쁘게 변해가는 세상에 여유를 가지고 열정을 다해 새로운 삶을 살자는 내용의 ‘여유있게 걷게 친구’,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거죠’ 등을 불렀다.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의 창단연주회를 축하하기 위해 군산학부모기자단(회장 박향숙) 우쿨렐레 우쿨~라떼 앙상블, 군산교육지원청 우쿨렐레 동아리, 전북동요음악연구회(대표 정인숙)의 동요샘앙상블 & 어린이 연합합창단, 김신해(군산대 4년)의 연주 등을 선보였다. 군산교육의 아름다운 결실이 된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의 창단연주회에 군산교육가족이 함께하여 따뜻한 사랑과 격려로 용기를 북돋아 주었고 주말 저녁에 온 가족의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며 무대에 오른 어머니들이 많이 자랑스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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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이 | 13.12.09 조회:745
    행복한 학교 만들기 지원을 위한 수업컨설턴트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은 지난 12월 6일 베스트웨스턴 군산호텔에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지원을 위한 ‘수업컨설턴트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컨설턴트의 1년간의 컨설팅장학 활동을 회고하고,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모둠별로 컨설팅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마련되었다. 이 날 관내 초․중등 수업컨설턴트 및 수석교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마음열기 과정에서 구관혁(한국항공우주산업 수석연구원)은 “어떻게 창의․인성을 가르칠 것인가?”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교사의 성공에 대한 패러다임의 변화, 참된 비전, 삶의 원칙 수립은 학생의 인생을 걸작으로 만들어갈 수 있는 영향력 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교사들이 새로운 미래 사회에 대한 비전을 가질 때 학교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2부에서는 모둠별로 수업컨설팅 경험 사례를 공유하며 공통 주제 및 자율주제로 활발한 협의과정을 거쳤다. 여기서 수업컨설턴트들은 좋은 수업에 대한 철학, 좋은 컨설팅에 대한 관점을 재정립하였으며, 3부에서는 협의된 내용을 모둠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각 모둠의 협의 내용을 공유함은 물론 앞으로 수업 컨설팅을 활성화하는데 수업컨설턴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 김원태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수업을 잘하는 교사가 우대받는 교직 풍토를 조성하고, 행복과 성장을 담아내는 수업컨설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다함께 노력해주기를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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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미순 | 13.12.08 조회:691
    주5일수업제 토요프로그램 <토요창의미술교실> 운영
    군산교육지원처에서 주관한 주5일수업제 토요프로그램 <토요창의미술교실>이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관심속에서 10주간의 체험활동을 마쳤다. 10월5일부터 12월7일까지 매주 토요일 실시한 <토요창의미술교실>은 미술분야의 평면회화, 입체조형, 감상영역을 체험하면서 창의성 저하 시기에 있는 초등 고학년 및 중학교 학생들에게 미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주었으며, 생활속의 미술로써 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도심속의 시골마을> 살리기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마을의 벽화꾸미기에 참여하여 내고장을 아름답게 꾸미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고장에 대한 관심과 사랑하는 마음도 갖게 되었다.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한 체험을 통해 예술 영재성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대부분의 학생들은 미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즐겁고 보람있는 프로그램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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