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교육청 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 [쉽다(쉽게 다시 말해요)] 쉬운 말 공모전 성공리에 마쳐
작성자 이봉준 등록일 22.07.07 조회수 2460
첨부파일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정)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5~6월에 걸쳐쉽다(쉽게 다시말해요) 진행한 쉬운 말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7편견없는 마음이음 프로젝트TF팀은 김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공동주관 하는 인권지원협의체로 장애인권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 및 토크콘서트, 골든벨, 장애인권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에 왔다.

 

이번에 진행된 쉬운 말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 어려운 말을 쉬운 말로 바꾸는 공모전으로 전년도인 2021년에 처음 시작해 큰 호평을 받았으며 2022년 장애학생인권지원단 워크숍에서 전국 200여 개 시군과의 경쟁을 통해 당당히 우수사례로 선정된 김제교육의 위상을 높인 공모전이다.

 

올해는 총 94명의 학생이 공모작을 제출해 두 번의 심사를 거쳐 학년 군으로 1, 2등을 나누어 최종 9명이 수상하게 되었고 2022.7.6.() 15:30에 김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하였고 수상하는 학생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였다.

 

김현정 교육장은쉽다(쉽게 다시말해요)쉬운말 공모전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 및 인식에 대해 변화가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공공기관 진로직업 현장체험 주간 운영
다음글 학부모기자단과 함께 하는 학부모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