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완주군 인문학당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이효향 등록일 18.12.14 조회수 293
첨부파일
완주군이 인문학 활성화를 위한 인문학당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null

28일 완주군은 완주 전통문화체험장(고산면 대아저수로 416)에서 완주 인문학당 프로그램을 지난 2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문학당에는 화산중학교 1∼3학년 학생 40여명이 참가했으며, 이종민 전북대학교 교수의 아름다운 삶을 위한 인문학 특강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선현독서반, 선비문화체험, 생태놀이, 좀도리-두레 등 평소 청소년들이 접하지 못한 인문학 강의와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선현독서반는 명심보감, 추구, 사자소학, 효경 등 조상들의 초학서를 배우며 선비문화체험반에서는 서예 등을 통해 청소년의 심신단련과 마음 수양의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소원을 담은 솟대 만들기 및 전통놀이, 협동심 배양을 위한 좀도리 체험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체험이 진행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완주군은 2018년도 인문학당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해 바람직한 인성 및 공동체의식 함양으로 인문학교육 문화도시 완주건설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청소년들의 인문정신문화 보급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인문학당을 더욱 활성화 할 것이다”며 “앞으로 진행될 완주 인문학당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문학당 운영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참여가 어려운 학교를 위해 평일 수, 목요일에는 강사진이 직접학교를 방문하는 인문학당을 운영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완주군청 관광체육과(063-290-2596) 또는 완주교육지원청(063-270-7631)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이전글 이기윤 화산중 학생 겐카이키유도대회 3위
다음글 완주 화산중 방수현 학생, 용돈 모아 화산면 학용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