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이해하는 방법을 탐구하다, “학생 마음 건강 특별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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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세령 | 등록일 | 24.05.26 | 조회수 | 1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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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22일, 본교 2, 3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학생 마음 건강 특별교육이 진행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5교시에 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 및 정서 안정화 교육이 진행되었고 이어 6교시에는 3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회복탄력성 생활 안정화 교육이 진행되었다. 위 프로그램은 학우들의 스트레스 관리법 함양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 상담 전화 1388 소개를 시작으로, 스트레스 발생 시 생기는 증상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개개인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느끼는 증상에 대하여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후에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호흡법으로 팔로 나무와 같은 모양을 만들며 깊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나무호흡법, 머릿속으로 등산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산을 오를 때 숨을 들이쉬고 산에서 내려갈 때 숨을 내쉬는 산 호흡법, 양팔을 교차하여 어깨 위에 올리고 토닥거리며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나비 포옹법을 소개하며 진행되었다. 이후 강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관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에 개인이 간단하게 노력하여 행할 수 있는 행동들을 소개하며 마무리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류지헌 학우는 “이번 프로그램은 평상시에 잘 접하기 힘든 내용들을 다루었지만, 고교 생활을 하며 힘든 일이 생겼거나 마음의 안정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유익한 내용 알게 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우들이 고교생활과 앞으로의 미래를 나아가며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도 상처받지 않고 프로그램 내용을 바탕으로 마음의 안정을 찾아 앞으로 직면할 문제들을 잘 이겨내며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기를 소망한다. 홍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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