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존사애제(尊師愛弟), 사제간의 깊어져 가는 정
작성자 김세령 등록일 24.05.16 조회수 112
첨부파일

근영인, 교사와 더불어 나아가다.


 지난 5월 14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학생 자치부, 학생회, 각 반 실장과 부실장이 5월 15일에 있을 스승의 날을 위해 스승의 날 행사를 준비하였다. 본 행사는 스승에 대한 존경심을 고취하고 학우들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남다른 봉사와 헌신을 한 교사들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유공 교원 표창장 전달식과 근영사랑 교직원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후 학생 자치부와 학생회, 그리고 각 반 실장 부실장들은 교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스승의 은혜’를 제창하였고, 정성을 담은 캐리커처와 머그잔을 선물하여 교사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항상 학우들과 학교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교사들을 향해 단체인사를 하였다.
 또한, 각 반에서는 담임교사를 위한 케이크와 편지 이벤트를 준비하기도 했다. 학우들의 깜짝 이벤트가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어 사제지간이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본 행사를 통해 학우들의 진심이 담긴 마음이 교사들에게 잘 와닿아 사제지간의 아름다운 관계가 지속되기를 소망한다. 

 

김민지 기자

이전글 근영인, 한마음 한뜻으로 협동심을 발휘하다!
다음글 문학의 숲에서 글로 쓴 숨은 보물들을 찾아내다, 담양 문학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