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학부모 |
|||||
---|---|---|---|---|---|
작성자 | 서혜경 | 등록일 | 07.09.28 | 조회수 | 538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가정통신문 1. 학교 폭력 예방 교육 가. 동영상 100분 : 시우보우(視友保友) http://211.210.30.207/middle 나. 학교 홈페이지활용 : http://www.chongup-gh.hs.kr - 가정통신 2. 학부모가 발견할 수 있는 징후 피해학생의 징후 다른 아이들의 괴롭힘 대상이 되는 경우 갑자기 학교가 가기 싫어하고 학교를 그만두거나 전학가고 싶어하는 경우 집에 돌아오면 피곤한 듯 주저앉는 경우 부모와 눈을 잘 마주치지 않고 피하는 경우 자기 방에 틀어박혀 있는 시간이 많은 경우 전보다 용돈을 자주 달라고 요구하며, 때로는 훔치기도 하는 경우 잘 때 식은땀을 흘리면서 잠꼬대나 앓는 소리를 하는 경우 몸에 상처나 멍이 들어 있는 경우 옷이 더럽혀 있거나 찢겨 있는 경우 전화를 받고 갑자기 외출을 하는 경우 같이 어울리는 친구가 거의 없는 경우 자주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 2. 학교폭력 발생 시 지도방안 - 개입적인 측면 가. 담임교사의 역할 일반적 조사하기 : 학교폭력의 피해 정도 파악(심리적, 신체적 피해 확인) 책임교사에게 즉시 보고 학부모 연락 피해학생 ⇒ 보호, 가해 학생 ⇒ 교육적 선도 나. 책임 · 상담교사의 역할 면담하기 : 피해 - 가해학생 진술서 작성, 피해 - 가해학생 학부모 면담 보고하기 : 학교장에게 조사 결과 보고 (자치위원회 소집 요청) 개입하기 : 피해자 보호 연계, 가해자 보호 연계 (학부모 면담 : 상황절차 인지) 다. 학교장의 역할 면담하기 : 책임교사에게서 보고받기, 상황 체크하기 보고하기 : 교육청 보고 개입하기 : 자치위원회 소집 사후관리 : 특별교육프로그램 이수, 상태파악 및 학급 안정화 유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