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 무 내 용 | 실적 | 이 행 상 황 | 개 선 방 안 |
▣ 급식관리 | | | |
식단작성 | 조식 194회 중식 247회 석식 186회 총 627회 실시함 | - 성별, 나이, 개인의 성장상태, 건강 및 활동정도를 고려하 여영양기준량을 준수함 - 염분, 유지류, 단순당류 등을 과다하게 사용하지 않고 자 연식품 그대로를 사용함. - 전통 식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가공식품 및 완제품, 식품 첨가물 등의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제철식품 및 절기 식품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에 노력함. - 급식게시판에 원산지표시, 알레르기 및 영양표시제 실시함. - 홈페이지 및 급식소게시판에 식단 및 급식사진 안내 | - 수요자 중심의 급식을 위한 운영의 다양화 - 다양한 메뉴 및 조리법 개발 - 매달 초에 원하는 급식메뉴를 조사하여 다음달 식단에 반영함. |
한우감별유전자검사 | 연1회 | - 전라북도 동물위생시험소 의뢰 ․ 납품업체(우신농장뽕한우)-한우로 판별(16.11.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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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생관리 | | | |
급식 기구 세균검사 | 연1회 | - 전라북도보건환경연구원 의뢰․검사함(16.04.27) - 행주․칼․도마․식판 : 대장균, 살모넬라 불검출 | |
조리원 건강진단 | 6개월 | - 연 2회 건강진단 의뢰․검사 :적합 (조리종사원 6명, 영양교사 1명, 인턴영양사 1명) | |
급식소 소독 | 2개월 | - 연 6회 소독전문업체 의뢰․소독함. (3, 5, 7, 9, 11, 2월) | |
위생․안전 점검 | 매급식시 학기별 | - 매일 1회 위생·안전점검실시 - 교육청 주관 연 2회 실시 1학기 위생안전점검(A등급) 2학기 위생안전점검(A등급),운영평가(A등급) | |
급식 모니터링 활동 | 연중 | 학부모 28명 참여(학부모회 위원 및 급식소위원회 위원) | |
급식소위원회 납품업체 위생점검 | 연1회 | 정읍새마을금고(MG정읍푸드, 김치제조업체) : 적합 (16.11.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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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설․설비 관리 | | | |
식생활관 시설 및 및 급식기구 관리 | 연중 | 식생활관 리모델링 공사(392,222,000원) : 교육청지원 - 세척기 외 15품목 급식기구 구입(41,160,000) : 교육청지원 - 급식기구 구입금액 지원(2,000,000원) : 표준운영비지원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안전점검 관리 철저 |
가스안전점검 | 연1회 | - 한국가스안전공사 의뢰 ․ 점검함(16.03.28 실시) | |
전기 및 소방점검 | 매월 | - 전문업체 의뢰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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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력관리 | | | |
조리종사원 관리 | 연중 | - 복무관리(근무일수:297일) | |
영양실무사 관리 | 학기중 | - 복무관리(근무일수:290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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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양․위생교육 | | | |
조리종사원 위생 교육 및 평가 | 매월 연3회 연2회 | - 연 10회 실시 및 평가 실시 - 조리사 : 조리사 위생교육 (조리사협회 주관 1회) 학교급식 위생교육(정읍교육청 주관 2회) - 조리원 : 학교급식 위생교육 실시(정읍교육청 주관 2회) | |
영양교사 위생교육 | 연2회 | - 특별위생교육 - 학교급식위생교육(교육청) | |
납품업체 위생교육 | 연1회 분기별 | - 학교급식납품업체 위생교육(교육청) - 납품업체 준수사항등 위생교육 실시(학교자체) | |
영양교육 | 연중 | - 학교홈페이지에 영양소식, 영양량 및 원산지 게시함 - 알레르기 식품, 중식 식단 사진 게시 - 식중독 예방교육 실시 | -학교홈페이지를 통한 지속적인 교육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