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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도 교육비지원 심사일정 및 학교장 추천 신청 안내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가득하길 바랍니다. 2017학년도 교육비지원 심사일정 및 학교장 추천 신청을 안내해 드리오니 학교장추천 교육비지원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신청 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비지원 심사일정 ▣ 교육비 지원 심사 기간 : 2017. 4. 28.(금) ~ 5. 19.(금)  - 심사결과는 심사기간중 심사완료 되는대로 학부모님께 휴대폰 문자통보 예정입니다.(일부 자료도착지연 감안) ▣ 집중 이의신청 기간 : 2017. 5. 15.(월) ~ 5. 31.[수] - 교육비지원 신청한 읍면동 주민센터(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신청, 학교장추천 신청시 학교상담  |  
 □ 학교장추천 신청 기간 및 방법: 5.17까지 연장 구 분  | 내 용  |  신청 기간  | 2017년 4월 28일(금) ∼ 5월 12일(금)/ 교육청 인원배정 후 5월말경 결과통보 예정  |  신청 자격  | ▪ 저소득층 기준에 해당되지는 않으나, 실제로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비 납부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학생 ▪ 교육비 지원심사에서 탈락(중위소득64%초과)하였거나, 교육비를 미 신청한 학생 중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비 납부가 어려운 학생 ※ 학교장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교육비 미신청 누락자는 꼭 주민센터에서 교육비지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상시진행) (경제사정 : 유형별 증빙종류 및 소득인정액 참고)  |  지원 내용  | 고교 학비(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직장학비 등 외부학비 중복불가  *기타교육비: 예산잔액 발생시 순위별 추가지원, 교육청에서 별도 통보  |  신청 방법 (택1)  | ① 방문 신청  | ② 우편 신청  |  행정실 학비담당 또는 담임선생님께  | 주소: 전북 정읍시 충정로 56-11  정읍여고 행정실 학비담당(우:56191)  |  ▪ 담임선생님과 면담 후 증빙서류 해당학교에 제출 ▪ 추천내용: 보호자 동의하에 담임교사가 조사 사실 및 상담 내용 상세 기재  |  제출 서류  | ▪ 학교장추천서(신청서: 주소, 연락처, 보호자 동의여부까지 보호자 기재)  ▪ 공통서류(필수) -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영수증, 건강보험카드 사본(부양자확인) ▪ 추가서류 - 실직급여수급증 사본, 채권압류통지서, 법원 파산결정문 사본, 폐업확인서, 급여명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의료기관 치료 영수증 및 진단서 등 (유형별 증빙서류 참고) ▪ 증빙서류-원본제출: 원본대조필 후 반납  |  선정 기준  | 소득인정액”참고 증빙서류를 근거로 가구원수 대비 소득(압류,부채,경제곤란상황등 반영)이 적은순으로 학생복지심사위원회에서 심의 선정(인원예상: 저소득교육비지원 학생의 10%이내)  |  
 □ 소득 인정액(가구원 기준: 부, 모, 자녀/ 부모님 안계실 경우 조부모 및 기타 부양자 포함) 가구원수  | 1인  | 2인  | 3인  | 4인  | 5인  | 6인  | 7인  |  소득 인정액 (단위:원)  | 중위소득 100%  | 1,652,931   | 2,814,449   | 3,640,915   | 4,467,380   | 5,293,845   | 6,120,311   | 6,946,776   |  중위소득 64%(학비)  | 1,057,876   | 1,801,247   | 2,330,186   | 2,859,123   | 3,388,061   | 3,916,999   | 4,445,937   |  중위소득 60%(기타)  | 991,759   | 1,688,669   | 2,184,549   | 2,680,428   | 3,176,307   | 3,672,187   | 4,168,066   |  중위소득 52%  | 859,524   | 1,463,513   | 1,893,276   | 2,323,038   | 2,752,799   | 3,182,562   | 3,612,324   |  중위소득 50%(교육급여)  | 826,465   | 1,407,225   | 1,820,457   | 2,233,690   | 2,646,923   | 3,060,155   | 3,473,388   |  ※8인 이상 가구는 7인가구 기준 중위소득에서 6인가구 기준 중위소득의 차액을 7인가구 기준 중위소득에 더하여 산정  |  건강보험료 중위소득60%이하 (단위:원, 2016년도 참고)  | 지역  | 7,668  | 30,611  | 54,190  | 80,277  | 101,257  | 123,024  | 141,839  |  직장  | 30,590  | 51,189  | 65,705  | 81,149  | 95,782  | 111,270  | 126,118  |  혼합  | 30,600  | 51,846  | 66,479  | 82,114  | 96,971  | 112,699  | 127,956  |  
 ※ 참고: 교육비지원시스템 심사완료 후 소득인정액 기준 60~64%초과되신 경우 및 다자녀 문자안내 예정입니다.   □ 유형별 증빙종류(상세내역) 학교장 추천 유형  | 구 비 서 류  |  ◦ 학교장추천자 전원  | ◦공통서류(필수) -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카드,  건강보험료 영수증(또는 당월고지서 가능)  |  ◦ 부양의무자의 사망으로 생계 곤란  | ◦사망진단서, 사망자주민등록등․초본  |  ◦ 부모의 이혼으로 생계 곤란  | ◦법원의 이혼판결문, 가족관계증명서(양육권확인)  |  ◦ 가정 해체(부양의무자의 행방불명,가출) 등 으로 생계 곤란  | ◦가출신고확인서, 주민등록말소등본, 통/반장 사실확인서  |  ◦ 부양의무자가 갑자기 실직하거나 폐업(자영업자)  등으로 생계 곤란  | ◦실업급여 수급증 사본, 폐업확인서 사본  |  ◦ 부양의무자가 질병, 사고, 장애, 희귀․난치성 질환(의료비 지출 과다) 등으로 근로능력을  상실하여 생계 곤란  | ◦진단서(질병, 장애), 의료기관 치료영수증  |  ◦ 부동산 채권압류, 경매진행 등으로 생계곤란  | ◦채권압류통지서사본, 경매진행통지서사본, 소속기관의  급여소득공제사실 확인서  |  ◦ 개인파산(회생)  | ◦파산결정서 사본, 개인회생절차개시 결정서 사본,  신용회복위원회 지원확정(이행)확인서  |  ◦ 기타 채무로 생계가 곤란한 경우  | ◦은행등 금융기관 발급 부채증명원 등  |  ◦ 급여압류  | ◦소속기관의 급여소득 공제 확인서  |  ◦ 신용불량자  | ◦금융기관 확인서, 신용회복위원회 지원확정(이행)확인서  |  ◦ 다자녀(넷째자녀이상 가정의 넷째자녀부터) 일부사업 셋째자녀부터 예산범위내지원(교복,수학여행비)  |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으로 확인가능하면 주민등록등본)  |  ◦ 다문화가정 자녀(중위소득 60%이하) 일부사업 소득초과도 예산범위내지원(교복,수학여행비)  | ◦가족관계증명서나 외국인 배우자가 등록된 주민등록등본  |  ◦ 위 사례에 해당하지 않은 경제사정 곤란자  | ◦소득․재산수준을 판별할 수 있는 자료 - 부양자의 급여명세서 또는 원천징수 영수증, 전월세 계약서 등 - 직장발급대상아닌 경우: 세무서민원실에서 소득증명원 발급 ◦저소득가정 실태확인서(통/반장 사실확인서)  |  * 소득순위별 인원제한 예상이 되오니 증빙서류를 최대한 갖추어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준 누락자 외 학교장추천 순위는 실제 월 소득(경제상황, 보호자의 근로능력 등/매월 나가는 병원비, 부채 등은 차감 반영)이 적은 순으로 반영합니다. 전년도대비 인원축소 및 예산범위내에서 선정-예산초과 및 소득기준 초과 등으로 탈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부정한 방법으로 선정시 추후 환수 조치합니다.)  |  
 1. 건강보험카드 재발급시: 정읍 건강보험공단 취득상실팀 530-2524로 본인핸드폰으로 전화해서 주민번호 알려주면 주민등록 주소로 보냄(우편물수령시: 7일이내), 인터넷발급-3번참고 2. 건강보험납부내역서 팩스요청시: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으로 본인핸드폰으로 전화해서 주민번호 알려주고 팩스번호 남기면 됨.(학교팩스063-535-7665, 도착여부 학교로 확인요망) 3. 건강보험관련 인터넷발급: 개인인증서 있으실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신청/자격, 건강보험증 또는 보험료납부내역 조회, 발급 합니다. 4.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학교장추천 안내 첨부파일에 신청서 및 저소득실태확인서 양식 포함. 
 □ 문의: (행정실) 063-535-4549, 070-4916-0704, (중앙상담센터) 1544-9654 
 2017. 4월 
 정읍여자고등학교장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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