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점과제 : 생각이 쑥쑥! 책 읽는 학교
-
- - 목적
- 가. 독서의 생활화로 건전한 인성을 형성하도록 한다.
나. 독서활동을 통해 집중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킨다.
다. 학년별 수준에 맞는 고전읽기로 사고의 깊이와 넓이를 확장한다.
라.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 수 있게 한다. - - 방침
- 가. 독서환경 및 여건조성으로 책 읽는 학교를 만든다.
나. 교과 연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배당하여 독서시간을 확보한다.
다. 학생들의 정서상황과 독서 경향을 파악한다.
라. 학년별 수준에 맞는 고전을 정하여 함께 읽고 독후활동을 한다. - - 활동내용
-
중 심 활 동 방 법 고전읽기 프로젝트 운영 가. 생각이 성장하는 고전 읽기
- 매주 화요일 학년군별 고정시간 운영도서관 활용수업 실시 가. 필독도서 및 권장 도서 구입
나. 교과 영역별 도서 구입
다. 열린 도서관 운영 및 도서관 활용수업책 읽어주는 사랑방 운영 가. 학급 독서환경 조성
- 전학급 학급문고 조성 및 자유로운 활동
나. 책 읽어주는 교사
- 매주 1회 학급별 운영다양한 독서활동 행사 가. 책 꾸러미 선물 입학식
나. 책으로 말 걸기
- 생일책 선물을 활용한 맞춤형 생활지도
다. 독후표현하기 - - 기대효과
- 가. 독서 환경 및 여건 조성으로 학생들의 독서 습관 정착
나. 집중력과 어휘력 향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다. 책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여 독서운동으로 확산
라. 다양한 독서표현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과 의욕 고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