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금)에는 군산해양경찰서 소속 경찰관님으로부터 물놀이 안전교육을 받았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학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바닷가에서 놀 때 유의할 점, 구명조끼 착용법, 응급상황시 심폐소생술 등의 내용을 배우고 확인하였으며, 짧지만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여느 때보다 안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심장돌연사로 사망하는 사람 중 80%는 가정, 직장, 길거리와 같이 의료인의 도움을 전혀 받을 수 없는 장소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심폐소생술(CP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바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여 귀중한 생명을 유지 보존 할 수 있도록 6월 26일 오후 돌봄교실에서 교직원 및 학부모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서 실시하였습니다.
6월 14일(금)에는 다모임 회의를 거쳐 계획되고 한 달간 우리 학생들이 땀으로 준비한 재능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 해 두번째로 개최된 재능기부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학생들이 주도하는 자치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자신이 가진 재능을 여러 사람과 협력을 통해 완성하고 선후배에게 나누며 함께 성장하고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립 밤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슈링클스, 보드게임, 화분 컵 케이크 등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의 열띤 환호 속에서 즐겁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만 12세 어린이의 약55%는 이미 치아우식증(충치)을 경험하였고, 1인 평균 치아우식증(충치) 경험치아는 1.9개로 이는 선진외국과 비교하였을 때 높은 상황입니다.
이에 학생들의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하여 김제시 용지보건지소와 연계하여 불소를 치아표면에 발라주어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겔 도포를 하였습니다.
(불소겔도포 학부모 동의서 제출자에 한해 실시하였습니다)
5월 23일 저녁 7시, 본교 스포츠락에서 봄작은 예술관 행사가 열렸습니다.
'해설과 영상이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의 컨셉으로 우리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4중주 팀 '콰르텟 아미고'팀의 경쾌하고 유쾌한 클래식 공연이 펼쳐져 7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5.14일은 2,3,5,6학년을 대상으로 김제 안아파치과의원에서 출장검진으로 구강검진을 실시하였습니다. 치아건강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특히 초등학교 시절의 치아관리는 전 생애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시기로 학생들의 우식치아, 우식발생위험치아, 결손치아, 부정교합 등의 구강위생상태 점검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가정으로 알려드려 적절한 치료 및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8-5.10은 흡연예방 및 음주예방 교육주간으로 운영하여 5.8일 흡연예방 체험부스「미션임파서블」을 진행하였습니다. 부스 체험을 하기 전 선생님과 함께 앉아서 금연선언문구를 따라 큰소리로 금연선언문을 낭독하였습니다. 게임존, 퀴즈존, 체험존, 에듀존으로 구성된 부스마다 돌아다니며 미션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며 학생들이 직접 만지고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