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의 가정에 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24학년도 평가 계획을 안내합니다. 평가의 목적은 서열화가 아닌 ‘교수·학습’과 ‘평가’라는 두 활동이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적절한 시기에 학생과 학부모에게 평가 결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추수 지도를 통해 학업을 지속적으로 성찰 · 개선하는데 있습니다. 각 학년별로 2024학년도 평가 계획을 안내하오니 자녀 지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형 | 회수 | 시기 | 대상 | 평가 내용 및 방법 | 처리 및 활용 | 통지방법 | 진단 평가 | 1 | 3월 | 3,5,6 | *국가수준 맞춤형 자율평가 (국가 주관) - 3학년 (문해력, 수리력) - 5~6학년 (국,수,영/선택 사,과) ※ 평가결과 1수준학생 :기초학력진단평가 시행 | ? 출발점 행동진단 및 본 학년도의 지도 방향 설정에 활용 ? 기초학력 보정을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 통지 없음 (학부모 상담자료로활용) | 2.4 | *기초학력 진단평가 - 국어, 수학 - 진단 및 학습 더딤학생 파악, 담임 주관하에 실시 | 형성 평가 | 수시 | 연중 | 1~6학년전교생 | * 핵심 성취기준을 고려하여 학급 및 학년별 상시 평가 - 교수학습 -평가운영 계획 작성 및 활용 - 학습능력 향상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 평가 - 교과별 정의적 영역(가치, 태도)을 포함하여 평가 - 교과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평가방법 실시 (관찰, 토의, 구술, 실기, 포트폴리오, 논술형 등) ※ 자세한 학년별 1학기 교수학습 평가계획 학교 홈페이지 (학교종이 앱) 탑재 완료 | ? 교수학습 과정에서 적절한 피드백 제공 | 연2회 (1학기) 학년협의회 학생생활 통지표 (2학기 ) 나이스출력 통지표 | 총괄평가 | 2회 | 7월 12월 | 4,5,6 | *학기말 학습도달도 확인평가(절대평가 방식) - 국, 수, 영 (학년교사 출제) - 선다형, 단답형, 서논술형(30%) 배합 교과별 4단계 성취수준(A,B,C,D)처리 성취율, 피드백을 포함한 결과 제공 | ?학생 개개인의 성취도 확인 및 맞춤형 피드백 제공 | 총괄평가 통지표 |
2024. 03. 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