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

추진 목적

 독서의 중요성은 시대와 세대를 넘어 늘 강조되고 있다. 독서는 지혜의 산물이며 마음의 양식이다. 아울러 간접적 체험을 하게 하며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도록 돕는다, 글쓰기 능력 함양, 사고력과 문해력 향상, 기억력과 집중력의 증진, 독서하는 시간 자체의 즐거움을 강조하며 책읽기는 늘 장려되어 왔다. 하지만 시대를 거듭할수록 독서하는 인구는 줄어들고 있다. ‘스스로 책을 선택하여 즐겨 읽는평생독자를 찾아보기 힘들다. 이런 시대에 코로나 19가 겹치고, 또 전자기기의 보급과 사용이 급속화되면서 독서는 삶에서 소멸되고 있다. 수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독서를 멀리한다. 우리는 각 학년군별 독서 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회복하고, 독서의 장점 중에 핵심이 되는 말하기와 쓰기의 표현능력 향상과 실제 연습을 통하여 학생들이 삶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에 추진 목적이 있다.

2.

운영 주제 및 개요

운영 주제 : 메이킹(making)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독서 능력 향상

- 메이킹[Making] 독서: 만들고, 말하고, 쓰며 표현하는 봉동초 독서교육프로그램

운영 개요

 2015 개정교육과정에 도입된 독서 단원에서는 한 학기 한 권 읽기경험으로 학생들이 평생 독자로 성장’, ‘스스로 읽기’, ‘즐기며 읽기’, ‘생각하는 힘 기르기’, ‘독서문화 구성에 목적을 두고 독서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문학적 소양 및 통합적 읽기 능력 함양을 위해 독서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교에서는 효과적인 독서교육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슬로우리딩을 기반으로 메이킹(makng)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배움을 삶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독서활동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독서 능력도 신장시키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