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2021. 4. 14 보드게임(스플렌더, 아발론) 1-6 김*관

이름 이정민 등록일 21.04.21 조회수 91

스플랜더를 하면서 아 내가 스플랜더를 잘못하고 있었구나 알게되었다

내가 할때는 바보 같이 노란색 코인을 안쓰고 무작정 그냥 아 이거 사야지 저거 사야지 했는데 선생님께서 그런걸 노란색 코인으로 찜하시길레 그때 좌절감을 느꼈다 첫번째 판은 졌지만 두번째 판은 진 애들끼리해서 내가 이겨서 기분이 좋았다 여기 스플렌더에는 경제 개념이나 수싸움등의 수학적 요소가 들어있는거 같기도 하다

 

이전글 2021. 4. 14 보드게임(스플렌더, 아발론) 1-7 한*민
다음글 2021. 4. 14 보드게임(스플렌더, 아발론) 1-6 구*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