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탑재된 신문기사 내용은 각 신문사의 본교 취재 내용을 인용하였습니다.
익산고 검도, 춘계 전국 중·고대회 남자 단체전 3위
작성자 익산고 등록일 17.04.11 조회수 1166

익산고등학교(교장 임홍락) 검도팀이 지난 9일 경남 거창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59회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에서 남자 단체전 3위에 입상하였다.

40개 학교 4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익산고는 1회전에 전남 장성고를 6-0으로 완파한 뒤 경남 마산가포고를 3-1로 꺾고 8강전에 진출했다.

익산고는 준준결승에서 만난 강원 원릉고를 3-2로 물리치고 준결승에 올랐지만 경기 과천고에 1-4로 패하면서 아쉬운 3위를 기록했다.

그동안 일본 전지훈련과 동계훈련을 통해 전력을 강화해온 익산고는 지난 2002년 창단 이후 전국대회에서 꾸준히 상위권에 입상하고 있어 올 전국체전 메달 획득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익산고 김대현 감독은 “익성학원 지승룡 이사장과 임홍락 교장의 깊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첫 단추를 잘 꿴데 만족하지 않고 전국체전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전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1125269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09645


 



이전글 2017학년도 전북지역 서울대 합격 고등학교 순위
다음글 시골학교 ‘익산고’ 돌풍 신선한 충격이다 <익산신문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