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가. 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건전한 가치관 확립 및 문예 창작 의욕 고취 나. 미래 지식 기반사회를 주도할 학생들의 논리적․비판적․창의적 사고력 및 표현력 신장 2. 세부 추진 계획 (1) 추진 방법 ▶ 대 상 : 전교생 ▶ 응모기간 : 2014. 07. 21 (월) ~ 2014. 08. 22 (금) ▶ 응모방법 : E-mail 접수 (sunrise@jbedu.kr) 도서담당교사(김경아)에게 직접 제출 ▶ 주제 나를 감동시킨 한권의 책,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 함께 읽고 나누고 싶은 책 ▶ 원고분량 : A4 용지 1-2 쪽
(2) 시상계획 수상등급 | 인 원 | 비 고 | 금상 | 1 명 | 문화상품권 금상 : 30,000 원 × 1 명 = 30,000 원 은상 : 20,000 원 × 2 명 = 40,000 원 동상 : 10,000 원 × 4 명 = 40,000 원 합계 110,000 원 시상계획 : 2014. 08. 29 (금) | 은상 | 2 명 | 동상 | 4 명 |
(3) 심사기준 평가항목 | 평가내용 | 배점 및 기준 | 총점 | 대상 도서에 대한 이해 분석력 | -대상 도서에 대한 정확한 이해 능력 | 글의 내용을 잘 파악하고, 능동적인 감상과 상상력이 반영되었다. | 10 | 50 | 줄거리만 나타날 뿐 자신의 생각이 드러나 있지 않다. | 8 | 글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자신의 생각도 구체적으로 드러나 있지 않다. | 6 | 문장력 및 표현력 | -내용의 일관성 및 구성능력 | 글의 통일성이 나타나며, 문맥 연결이 매끄럽다. 또한 내용이 적절하고 주제가 잘 드러난다. | 10 | 말하고자 하는 바가 드러나기는 하나 문단간의 상호 연관성이 부족하다. | 8 | 글의 구성이 산만하고, 주제가 드러나지 않는다. | 6 | -표현의 적절성과 다양한 어휘 구사 | 다양하고 적절한 어휘를 사용하여 글의 주제를 효과적으로 드러내다. | 10 | 적절한 어휘를 사용하였으나 표현력이 조금 부족하다. | 8 | 어휘를 구사하는 능력과 표현능력이 매우 부족하다. | 6 | -국어 정서법의 올바른 사용 |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바르게 사용했다. | 10 |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부족하다. | 8 |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전혀 바르게 사용되지 않았다. | 6 | 창의적 사고력 | -내용의 창의성 및 참신한 표현능력 | 감각적이고 참신한 표현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하여 글을 표현하였다. | 10 |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표현을 하려고 노력하였으나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다. | 8 | 감각적이거나 참신하고 창의적인 표현이 전혀 드러나지 않다. | 6 |
(4) 수행평가 반영 <1, 2학년 : 사회 수행평가, 3학년 : 국어 수행평가>에 반영할 계획이므로 전교생이 기한 엄수하여 독후감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