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영선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교육청, 교육가족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자 허명주 등록일 23.12.11 조회수 27

전북교육청이 ‘2023 교육가족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1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함께 그리는 따뜻한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동시분야 1027편, 숏폼 학생분야 37편, 교직원분야 41편 등 총 1105편이 접수됐다. 

도교육청은 1, 2차 서면심사와 최종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78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동시분야 수상자는 △대상=‘개구리 학교’ 이은솔(성송초1)  △최우수상=‘전국학교 자랑동시’ 오효정(창북초2), ‘우리반은 오벤저스’ 이지효(전주여울초6), ‘우리학교로 놀러와’ 이태준(장계초5) 등 총 30편이 선정됐다.

숏폼 학생분야는 △대상=‘햇살같은 우리 박현샘’ 최지원(화산중1) △최우수상=‘안녕 나 안녕 너’ 주성길(회현중3), ‘함께 만드는 따뜻한 학교’문하나 외 1명(영선중1·팀), ‘와치와 함께라면’박하진 외 1명(용북중3·팀) 등 총 24편이 뽑혔다.

숏폼 교직원분야는 △대상=‘우리학교 마음 온도 높이기’ 김선미 외 3명(군산신흥초 병설유치원) △최우수상=‘친구와 함께 학교탐험’ 박찬배(장수초), ‘미래는 우리에게 맡겨’ 이소정(신림초), ‘함께하니까 더 행복한 학교’ 문신실(대야초) 등 총 24편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교육감상과 함께 대상은 50만원, 최우수상은 30만원, 우수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성하 도교육청 대변인은 “이번 교육가족 공모전은 교육주체가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학교 현장 사례, 교육주체의 교육활동보호 실천 모습, 모두가 행복한 전북교육을 만들기 위한 교육주체의 노력을 담아내고자 했다”며 “응모해 주신 모든 교육가족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주체들이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교육청, 교육가족 공모전 수상작 발표 (jjan.kr) 

이전글 초등학생이 바라본 해외자원개발… "나라를 위한 저금"
다음글 고창 정읍부안지역, 청소년 농구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