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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조성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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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학점제 공간조성 실무추진단TF 6,7차 회의 개최 결과 (4.28일)
작성자 홍기선 등록일 23.05.09 조회수 257
첨부파일

회의록

위원회명

학교 공간조성

실무추진단 TF

회의일시

2023. 4. 28. ()

12:40~13:30

회의장소

영어실 2

참석자

위원: 이종혁, 조정임, 강양화, 정다혜, 나정은, 유다현, 이정석, 홍기선, 이정란, 박성제, 김은혜, 김용완, 유성환,김현이, 유진우

회의안건

촉진자와 층별 교과실 공간디자인 협의

회의내용

1층 공간디자인

<1층 홈베이스>

-개인 선호를 고려한 휴식 공간 (창밖을 보며 쉬는 공간, 다수가 바라보며 쉬는 공간 예시 사진)

-갤러리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예시 사진)

<1층 대규모 강의실>

-동명초 소강당, 예술고등학교 무용실, 은평구청 다목적실 등의 예시 사진

<필요 비품 및 요구사항>

-전자칠판, 마이크 및 스피커, 접이식 책상, 이동형 교탁, 블라인드, 공기청정기

-교실 3칸 정도의 교실이기 때문에 마이크 시설이 필요하며 어느 정도의 방음은 필요함.

-나무 마루 또는 무용 연습실 재질의 마루(미끄러운 재질 불가).

<1층 온라인 스튜디오>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소규모 강의실로 활용

-벽면에 스마트 TV, 왼쪽 면에 교사 책상(컴퓨터, 마이크, 태블릿PC, 카메라 구비)

-학생용 책상구비(콘센트 설치)

<소규모 강의실(1층 통합교육상담실, 3층 리소스실, 4층 수업 나눔실>

-입구 벽을 유리벽으로 조성 (개방감) -1층 통합교육상담실 (북편의 상황 고려(어두움))

-벽면에 붙박이장 설치, 창가는 낮은 붙박이장+ 휴식 공간(테이블과 조명 설치)-3층 리소스실

-근영여고 사례 제시

2층 공간디자인

<2충 홈베이스>

-4-6인이 들어갈 수 있는 장소로 구성, 각각의 공간은 칸막이로 구분

-책상 및 의자를 설치하여 학생들의 모둠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자기 주도적 학습실>:

-개인형 자습 공간을 벽면으로 둘러 배치,

-중앙은 모둠형 책상을 배치하여 모둠활동 및 자습 공간으로 사용,

-한쪽 벽면에 화이트보드 설치

4, 5층 공간디자인

<4, 5층 홈베이스>

-학생 휴식을 위한 편한 의자 or 쇼파

-학습나눔을 위한 사각형 테이블

-교사와 학생의 소통공간(테이블)

-, 학습, 상담이 가능한 홈베이스 공간

-개방된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기 (딱딱함 x)

-원기둥에 원형 테이블

-오른쪽 구석에 카페(직선형 바 테이블) -양현고의 교훈을 영어로(네온사인)

<자기주도적 학습실>

-학생 개인 집중도 맞춤 선택 학습공간

-개방감을 위해 중앙은 사각 테이블 (6-8인 책상)

-벽면에는 집중학습을 위한 개인 테이블 (독서실 책상, 바 테이블등)

-스터디카페와 유사한 분위기 (콘센트o)

-학습공간에 대한 선택권 부여

-먼저 와서 앉고 싶은 자기 주도적 학습실

<향후 일정 협의>

각 층 TF팀 의견 수렴 후 촉진자와 설계 아웃라인 브리핑 예정 (58())

기본설계 마스터플랜 초안 브리핑 후 1차 컨설팅 진행 (5월 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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