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이사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사진
  • 사랑하는 세인의 아들, 딸들에게
  • 학교법인 DIA 세인고등학교 이사장 조만석 장로
인류 역사상 최고의 명작이라고 공인 받는 문학 작품「파우스트」를 괴테가 썼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작품을 괴테가 23세부터 쓰기 시작하여 82세에 완성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괴테가 이 같은 명작을 남길 수 있었던 것은 여러 가지 뛰어난 재주나 지식이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인류에게 명작을 남기겠다는 비장한 꿈을 가지고 일생동안 끊임없이 연구하고 쓰고 또 쓰기를 거듭하여 쏟아 부은 인내와 열정 때문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세인고 아들, 딸들이여!

우리나라는 그 동안 놀라운 경제부흥과 여러 분야에서 눈부시게 발전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우리의 현실은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종교, 모두가 총체적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물질만능주의와 이기주의, 퇴폐문화의 만연으로 올바른 국민정신과 가치관이 왜곡되고 병들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우리는 이러한 위기를 어떻게 대처해서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야 할까요?

기독교 교육과 5차원 전면교육으로 올바른 국민정신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사랑하며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고 섬기는 신앙의 인격으로 훈련하는 동시에 각자의 재능과 달란트를 최대한 발휘하여, 각 계층에 진출하여 자기의 위치에서 이 시대와 민족, 나아가 세계를 품고 나아가면 선진대국이 이룩되리라 확신합니다.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을 하나님께서 이 시대와 이 민족과 나아가 세계를 위해 쓰려고 불러서 세인고의 아들, 딸들이 되도록 인도해 주셨다는 것을 가슴 깊이 명심해야 합니다.

나의 재능과 소질이 무엇인지 깊이 기도하는 가운데 깨닫고 주 안에서 크고 위대한 구체적인 꿈을 꾸십시오. 꿈이 가슴에 불타오를 때까지 바라보십시오.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반드시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확신을 가지십시오. 최선을 다해 인성과 영성과 지성을 향상시키고 자기가 가진 달란트를 100% 계발 극대화 하십시오. 칠전팔기의 오뚝이처럼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좌절하지 말고 인내와 용기로 꾸준히 정진하십시오.

무엇보다 먼저 하나님 말씀을 즐거워하여 주야로 묵상해야 하며, 살아 계시고 자기를 찾는 자에게 상주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반드시 여러분의 꿈이 성취될 것입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을 통해 5차원 전면 교육과 달란트 교육과 신앙 교육이 참교육이었음이 증명될 때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고, 세인고는 역사에 길이 빛나게 될 것입니다.

불철주야로 심혈을 기울여 헌신하시는 신형수 교장 선생님! 그리고 우리학교 헤드마스터(head-master)로 우리학교를 아낌없이 도와주시는 원동연 박사님! 여러 가지 어려움을 잘 참고 견디며 묵묵히 학생 교육에 열정을 다하는 선생님들!

뒤에서 말없어 수고하는 행정실과 식당에서 봉사하시는 교직원들! 기도와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성원해주신 학부모 여러분! 머리 숙여 깊이 감사와 치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이제부터라는 새로운 각오로 부족한 점이 있으면 과감히 보완, 시정하여 갑절로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겠습니다. 이는 한 사람의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사장을 비롯해서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서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최선을 다할 때 세인의 꿈이 성취 되리라고 믿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총과 주님의 평강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인고등학교 조만석 인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