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꿈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활동(사진)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박 4일의 아주 특별한 봉사 여행(?)
작성자 이무흔 등록일 16.10.16 조회수 879
첨부파일

 

 지난 1011()부터 14() 간 우리 학교의 전교생 118명은 34일간 아주 특별한 여행을 다녀왔다. 6개 학급인 이 학교는 학급 단위로 무주 도소마을, 진안 무거마을, 장수 서원마을, 완주 성요셉 동산 양로원, 가평 가난한 마음의 집 등 전북도내 농촌봉사 및 사회복지시설로의 색다른 단체봉사 경험을 하였다.

1차고사와 대입 수시전형을 마친 3학년 1반 학생들은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서정분)의 도움을 받아 농촌마을인 무주 도소마을을 찾았다. 마을 안길 청소는 물론 낡고 색 바랜 벽면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벽면에는 어릴 적 추억이 오롯이 되살아나는 숨박꼭질 그림을 그렸다. 대문 옆에는 주인 어르신을 꼭 닮은 얼굴을 그려 드리니 해 맑은 미소와 함께 객지에 있는 딸에게 스마트폰으로 보내 달라고 부탁을 받기도 하였다. 도소마을은 우리학교 학생들이 그린 허수아비, 담쟁이, 그리고 벽에서 금방 튀어 나올 것 갈은 퍼즐그림으로 밝고 화사해 졌다.

마을 주민들은 푸른꿈고등학교 학생들이 농촌에 와서 재잘거리는 것만 보아도 좋은데 예쁜 그림으로 마을이 화사해 졌다고 기뻐하였다. 3일간 고추밭 정리 작업은 물론 도로에서 벼말리기 등 농촌일손 돕기에 땀을 흘린 이정안 3학년 학생은 온 몸이 녹초가 될 정도로 힘들었지만 나름 나눔의 행복을 느끼게 되는 소중한 경험 이었다고 하였다.

진안 무거마을로 간 2학년들은 마을 벽화는 물론 작지만 소박한 음식과 함께 마을잔치를 열어 흥겨운 트로트, 기타 연주, 노래자랑 등으로 농촌마을 어르신들의 흥겨움을 더 했다고 한다.

매년 시행되는 우리 학교의 34일의 단체봉사가 우리 사회의 농촌소외 현상에 대한 극복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전글 단체 봉사활동 발표시간
다음글 단체 봉사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