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5, 6학년 검(인)정 교과용 도서 선정 결과
사용 학년군 | 교과 | 출판사명 | 5~6학년 | 수학 | 천재교과서 (한대희) | 5~6학년 | 사회 | 지학사 | 5~6학년 | 과학 | 비상교육 | 5~6학년 | 영어 | 천재교과서 (함순애) | 5~6학년 | 음악 | 천재교과서 | 5~6학년 | 미술 | 천재교과서 | 5~6학년 | 체육 | 천재교과서 | 5~6학년 | 실과 | 아이스크림 미디어 | 5~6학년 | 보건 | 들샘미디어 |
2. 선정 절차
순 | 추진 업무 | 세부 사항 | 1 | 검(인)정 도서 선정 및 전시 안내 | ㆍ교과협의회 대상 검(인)정도서 선정에 관한 안내 -평가 항목, 평가 항목당 배점, 평가 방법 | 2 | 교과서 전시 | ㆍ본관 4층 교사연구실에 검(인)정도서 전시 | 3 | 교과별 협의회 | ㆍ각 교과위원 협의 -고득점 순으로 선정된 3종 교과서에 대한 협의회 추천 의견서 작성 후 제출 | 4 | 운영위원회 심의 및 교과용 도서 확정 | ㆍ운영위원회 심의 ㆍ학교장은 선정할 검(인)정 도서를 최종 확정 | 5 | 교과서 주문 | ㆍ나이스 상으로 교과서 주문 ㆍ홈페이지에 선정 결과 공개 |
3. 선정 기준표
평가 영역 |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Ⅰ. 교육 과정 | ①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고 학습분량이 학년수준에 적절한가? | 15 | Ⅱ. 학습 내용 선정 | ②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③개방적이고 균형적인 관점과 사고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 10 | Ⅲ. 학습 내용 조직 | ④학습요소(학습목표,도입,본문,그림,도표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⑤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10 | Ⅳ. 교수 학습 활동 | ⑥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5 | Ⅴ. 학습 평가 | ⑦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15 | Ⅵ. 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 ⑧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5 | 합 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