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5,6학년 검정 교과용 도서 선정 결과 사용 학년군 | 교과 | 출판사명 | 5~6학년 | 수학 | 천재교과서 (한대희) | 5~6학년 | 사회 | 비상교과서 (김현섭) | 5~6학년 | 과학 | 비상교과서 |
2. 선정 절차
순 | 추진 업무 | 세부 사항 | 1 | 검(인)정 도서 선정 및 전시 안내 | ㆍ교과협의회 대상 검(인)정도서 선정에 관한 안내 - 평가항목, 평가항목당 배점, 평가 방법 | 2 | 교과서 전시 | ㆍ본관 4층 교사연구실에 검(인)정도서 과목별로 전시 - (5,6학년)수학, 수학익힘, 사회, 과학, 실험관찰 | 3 | 교과별 협의회 | ㆍ각 교과위원 협의 - 고득점 순으로 선정된 3종 교과서에 대한 협의회 추천의견서 작성 후 제출 | 4 | 운영위원회 심의 및 교과용도서 확정 | ㆍ운영위원회 심의 ㆍ학교장은 선정할 검(인)정 도서를 최종 확정 | 5 | 교과서 주문(~10.14.) | ㆍ나이스 상으로 교과서 주문 ㆍ 홈페이지에 선정 결과 공개 |
3. 선정 기준표
평가영역 | 평가내용 | 항목별 점수 | 학습분량의 적절성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20 | 학습내용 선정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20 | 학습내용조직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20 | 교수 학습활동 |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 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20 | 학습평가 | 학습 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 및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20 | 합 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