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미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 통밀 시범 급식 지원 학교 지정
작성자 *** 등록일 19.11.04 조회수 309
첨부파일

본교는 농림축산식품부 통밀 시범급식 지원학교로 지정되어
11월 중 국산 통밀을 활용한 급식(잡곡밥으로) 제공예정입니다.


통밀은 식감과 영양, 편리성을 두루 갖춘 새로운
우리 잡곡으로 국산 통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관련기사입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315841&ref=A

                          

학교에서 통밀을 활용한 잡곡밥을 제공하는 통밀 급식 시범 사업이 전국 126개 학교로 확대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부터 서울과 경기 지역 104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한 '국산 통밀 학교급식 사업'을 11개 시·도의 126개 학교로 확대 시행한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농식품부는 "학생 건강 차원에서 잡곡 섭취비율을 높이고, 잡곡으로서 통밀의 우수성을 알려 국산 밀의 소비기반을 확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2018년 시범 급식에 참여했던 서울·경기 지역의 학교 104곳 중에서 68개 학교는 통밀 급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밀 생산지인 광주와 충남에서도 통밀 급식을 시행하는 학교가 늘었습니다. 올해 기준 광주에서는 26곳, 충남에서는 50곳에서 지역산 밀을 활용해 통밀 급식을 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부는 "통밀은 식감과 영양, 편리성을 두루 갖춘 새로운 우리 잡곡으로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구하기 쉽고 건강에 유익한 국산 통밀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게티이미지]



이전글 11월 식중독 주의정보 알림
다음글 11월 영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