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까지 평준화하는 것은 아이들을 병 신 만드는 것이다.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할때 수능 비슷한 시험을 쳐서 시험 성적에 맞는 고등학교를 가게 해야 한다.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올라갈때에 시험을 쳐서 아이들을 한 번 가르면 아이들이 만으로 19살이 됬을때 자기 갈 길로 간다. 우리나라는 만19살에 가르니까 아이들이 만23살이 되야 자기 갈길로 가고 만19살에 가르니까 아이들이 수능 끝나고 자살 한다. 바칼로레아를 도입한 프랑스는 사람들이 30살이 되야 자기 갈 길로 가고 10년 대학 다녔는데 졸업못해서 자살 하는 사람이 많다.
중학교때 공부잘하는 애들이 걱정없이 명문고에 입학할수 있게 해야 한다.
내신제도에 대해서.
아이들이 학교공부를 안한다고 내신제도를 만들었는데 내신제도 때문에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를 자퇴하는 아주 끔찍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학교에서 수능에 나오는 문제만 가르치면 아이들이 학교공부도 열심히 할테고 그러면 내신제도를 없애도 된다. 그래서 중학교 때 머리좋은 애들이 특목고에 많이 진학해서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수 있게 해야 한다. 내신제도는 폐지하고 오직 수능성적으로만 대학교를 가게 해야 한다. 전교조는 고교평준화를 주장하지만 그것은 공산주의 이다. 공부잘하는 애들이 좋은 고등학교를 가는것이 민주주의 다.
안심하고 직업계고등학교에 입학할수 있게 해야 한다.
직업계고등학교학생이 고3때 갑자기 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어졌을때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이 졸업후에 재수와 삼수할때 학원비를 국가가 대줘서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이 졸업후에 재수와 삼수할때 학원을 무료로 다닐수 있게 해야 한다. 단 학원비는 한달에 60만원이 넘으면 안된다.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만 졸업후에 재수와 삼수 할때 학원비를 국가가 대준다.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이 아닌 다른 고등학교 졸업생은 졸업후에 자기돈으로 재수와 삼수할때 학원비를 지불해야 한다.
모든 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제2외국어를 가르쳐야 한다.
모든 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제2외국어를 가르쳐야 한다.
공업고등학교의 학생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중 한개를 선택해서 3년간 배우고